[Dispatch=구민지기자] 스트레이 키즈가 심상치 않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신보 선주문량만 30만 장을 돌파했다.

JYP엔터테인먼트는 11일 "스트레이 키즈의 새 앨범 '인생'(IN生)이 14일 정식 발매를 앞두고 금일 오전, 선주문 수량 30만 장을 넘겼다"고 밝혔다.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지난 6월 정규 1집 '고생'(GO生)으로 발매 5일 전, 선주문 20만 장을 기록한 바 있다. 새 앨범으로 10만 장 이상을 추가 달성했다.

'인생'은 '고생'의 리패키지 앨범이다. 타이틀곡은 '백 도어'. 유쾌한 분위기가 주를 이뤘다. 리스너를 신나는 축제 분위기로 이끄는 초대장 같은 노래다.

'백 도어'는 팀 내 프로듀싱 그룹 '쓰리라차'가 작사, 작곡했다. 방찬, 창빈, 한으로 구성된 팀. 중독성 강한 마라맛 장르의 매력을 제대로 보여줄 예정이다.

신보에는 총 17곡이 수록됐다. 첫 정규 앨범 인트로 곡 '고생'의 풀버전인 '토끼와 거북이'를 시작으로, '비 미'(B Me), '아니'(Any), '미친 놈' (Ex) 등이다.

지난 11월 첫 단콘에서 선보인 유닛 곡도 오픈인다. '위고'(방찬, 창빈, 한), '와우'(리노, 현진, 필릭스), '마이 유니버스'(승민, 아이엔 Feat. 창빈)도 수록된다.

멤버들의 높은 앨범 참여도가 돋보인다. 스트레이 키즈 전원이 새 음반 작사에 참여했다. 이외에도 국내외 유명 아티스트들이 힘을 보탰다. 

관계자는 "스트레이 키즈가 중독적인 음악, 신선한, 콘셉트, 강렬한 퍼포먼스로 마라맛 장르 개척자라는 그룹색을 구축했다"면서 기대를 당부했다.

한편 스트레이 키즈는 오는 14일 오후 6시 신보를 발매한다. 오후 9시엔 공식 채널에서 쇼케이스 '온라인 언베일 : 인생'(ONLINE UNVEIL : IN生)을 개최한다.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