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과의사 양재진이 'N번방 사건'을 언급했습니다.

지난 16일 유튜브 '양브로의 정신세계' 채널에는 "N번방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정신과의사 형제의 첫 댓글 상담"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는데요. 이번 영상에서 양재진과 양재웅은 유튜브에 달린 댓글을 읽으며 구독자들과 소통했습니다.

한 구독자는 N번방 사건과 관련된 조주빈의 심리에 대해 물었는데요.

이에 양재진은 "그 사람의 심리는 중요하지 않다. 그냥 나쁜X"이라고 답했습니다. 이어 "방송 기사나 뉴스에서 제일 많이 다루는 것 중에 하나가 '조주빈이 왜 그랬을까', '어떤 사람일까', '어떤 심리를 가졌을까'에 포커스를 맞추고 있다"라고 전했는데요. 이는 조주빈이 원하는 방향으로 끌려가고 있다는 것.

양재진은 "'이런 악마의 행위를 멈춰줘서 고맙다'라는 말도 안 되는 이야기를 하고 사회적으로 저명한, 유명한 사람들 얘기를 하면서 자기가 한 나쁜 악행보다는 다른 것에 사람들의 관심이 쏠리게 만들었다. 정말로 관종"이라고 말했습니다.

중요한 건, 조주빈은 물론 그가 운영한 '박사방' 이용자들을 찾아내고 엄중한 처벌을 가해야 하는 건데요.

양재진은 "피해자가 겪고 있는 아픔을 충분히 치유할 수 있게 접근 혹은 치료방법들 이런 것들에 대해서 중심을 두고 접근해야 된다"며 "조주빈이 어떤 심리로 이랬을까는 하나도 중요하지 않다"고 전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사진·영상출처=유튜브 '양브로의 정신세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