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patch=구민지기자] 제로베이스원(이하 '제베원')이 열도를 또 한 번 흔들었다.
빌보드 재팬은 지난 6일 2025년 상반기 결산 자료를 발표했다. 제베원의 일본 EP 1집 '프레젠트'(PREZENT)가 '톱 앨범 세일즈' 4위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일본인 멤버가 없음에도 상위권에 오른 점을 주목했다. 제베원은 해당 차트 상위권에 오른 유일한 K팝 그룹이기도 하다. 열도 인기를 증명했다.
제베원은 앞서 '프레젠트' 발매와 동시에 자체 판매량 최고 기록을 갈아치웠다. 오리콘 주간 앨범 랭킹과 주간 합산 앨범 랭킹에서 모두 1위에 랭크됐다.
'프레젠트'는 제베원의 팬 사랑이 담은 앨범이다. 늘 변함없는 사랑과 응원을 보내주는 제로즈(팬덤명)에게 전하는 선물이다. 따뜻한 노랫말이 돋보인다.
신보에는 총 6개 트랙을 담았다. 오리지널 신곡 4곡, 한국어 번안곡 2곡이다. 다채로운 장르를 소화했다. 제베원의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녹여냈다.
제베원은 미니 5집 '블루 파라다이스'로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에 올랐다. 빌보드 200에 28위로 첫 진입했다. 이들은 5세대 K팝 최고 순위를 경신했다.
최근까지 빌보드 3개 차트에 8주간 머물렀다. 관계자는 "제베원은 미국, 일본, 세계 2대 음악 시장에서 존재감을 써 내려 가고 있다"고 기대를 당부했다.
한편 제베원은 오는 8일 연세대 창립 140주년 기념 축제에 참석한다. 캠퍼스를 뜨겁게 달굴 무대를 준비했다.
<사진제공=웨이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