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patch=박혜진기자] '방탄소년단' 진이 솔로 앨범으로 영국 오피셜 차트에서 괄목할 만한 성적을 냈다.
영국 오피셜 차트에 따르면, 23일(현지시간) 진의 미니 2집 '에코'(Echo)가 '오피셜 앨범 톱100'(23~29일 자)에 63위로 진입했다. 솔로 앨범으로 이 차트에 오른 건 처음이다.
이외에도 '에코'로 오피셜 '앨범 다운로드' 차트에서 3위, '앨범 세일즈' 차트에서 8위, '피지컬 앨범' 차트에서 15위 등 기록을 이어갔다.
타이틀곡 '돈트 세이 유 러브 미'(Don't Say You Love Me)는 '오피셜 싱글 톱 100'에 58위로 랭크됐다. '싱글 다운로드', '싱글 세일즈', '피지컬 싱글'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스포티파이에서도 활약했다. 이날 '돈트 세이 유 러브 미'로 '위클리 톱 송 글로벌'(지난 16~22일)에서 7위를 기록했다. '데일리 톱 송 글로벌'(22일 기준)에서는 2위까지 올랐다. '에코'는 '위클리 톱 앨범 글로벌' 11위를 찍었다.
한편 진은 다음 달 28~29일 고양 일산서구 고양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첫 단독 팬콘서트 투어 '#런석진_EP.투어'(#RUNSEOKJIN_EP.TOUR)를 시작한다.
이후 일본 치바와 오사카, 미국 애너하임, 달라스, 탬파, 뉴어크, 영국 런던,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등 총 9개 도시에서 18회 공연을 펼친다.
<사진제공=빅히트 뮤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