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patch=구민지기자] 'NCT' 메인 보컬 태일이 tvN 새 토일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 첫 번째 OST 주자로 나선다.
태일은 오는 13일 오후 6시 주요 음원사이트에 '스물다섯 스물하나' OST Part 1 '스타라이트'(Starlight)를 공개한다. 감미로운 목소리로 리스너를 사로잡을 계획이다.
'스타라이트'는 청량하고 순수한 청춘의 마음을 이야기하는 곡. 활기차고 따뜻한 정서를 담았다. "기억해 우린 무엇보다 더 빛나는 존재란걸" 등의 노랫말이 돋보인다.
'스물다섯 스물하나'는 1990년대 후반을 배경으로 한다. '스타라이트' 역시 레트로한 분위기. 여기에 맑고 세련된 태일의 목소리가 더해졌다. 뉴트로적 특성을 선보인다.
높은 완성도를 예고했다. 오동준이 작사, 작곡, 편곡을 맡았다. 그는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넌 언제나', '사랑하게 될 줄 알았어', '나는 너 좋아' 편곡에 참여한 바 있다.
벌써부터 반응이 뜨겁다. 태일은 NCT 메인 보컬로 뛰어난 가창력을 선보여왔다. 담백한 창법과 넓은 음역대를 자랑한다. NCT U, NCT 127 등 유닛 활동에서도 활약했다.
'스물다섯 스물하나'는 1998년 시대에 꿈을 빼앗긴 청춘들의 방황과 성장을 그린다. 첫사랑, 우정 등 힘든 고민을 함께하는 내용. 매주 토, 일 오후 9시 10분 방송한다.
<사진=디스패치DB, 스튜디오 마음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