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patch=유하늘기자] 일본 인기 싱어송라이터 모사오가 호소력 짙은 신곡으로 돌아온다.
모사오는 23일 오후 각종 글로벌 음원 사이트에 디지털 싱글 '왓 이즈 러브'(What is love, 愛とは)를 발매한다.
'왓 이즈 러브'는 사랑의 본질에 질문을 던지는 곡이다. 감정의 소용돌이 속에서 반복되는 마음의 동요를 섬세하게 담아냈다.
사랑의 양면성도 다채롭게 그렸다. 끌릴수록 아프고, 멀어지려 할수록 더 깊이 빠져드는 감정을 중력과 달에 비유했다.
모사오는 지난 2020년 데뷔곡 '규토'(Gyutto, ぎゅっと)를 공개했다. 해당 곡은 틱톡에서 누적 재생 수 3억 회를 돌파했다.
각종 차트를 휩쓸었다. 라인 뮤직 주간 차트 1위를 차지했다. 빌보드 재팬 스트리밍 차트에서는 누적 1억 회 재생을 기록했다.
모사오는 '키라키라'(Kirakira), '아이타이'(Aitai), '코이이로'(Koiiro) 등 히트곡을 연이어 발표했다. MZ세대의 폭넓은 호응을 이끌었다.
라이브 무대에서도 영향력을 입증했다. 지난 2023년 일본 도쿄, 나고야, 오사카 등에서 첫 단독 투어를 개최해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달 열리는 단독 라이브 투어 '멜로디(Melody)' 역시 반응이 뜨겁다. 도쿄 공연은 발표 직후 전석 매진을 기록했다.

<사진제공=모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