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acebook Pixed code*/ /* /facebook Pixed code*/
[ⓓ인터뷰] "포기 안 하면, 큰 거 온다"…최수호, 트로트 EDM 도전

[Dispatch=박혜진기자] 가수 최수호가 트로트와 EDM의 합을 선보인다.

최수호는 그동안 트로트 경연 프로그램을 통해서 넓은 음악 스펙트럼을 보였다. 트로트, 국악, 라틴, 발라드 등을 소화했다.

이번에는 EDM이다. 전자 비트 위에 트로트 창법을 얹었다. 흥 넘치는 사운드로, 에너지를 끌어올린다.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축제형 사운드다. 특히 시원시원한 보컬이 맛깔난다. 최수호는 "새 앨범으로 이미지 변신에 대성공했다"고 자신했다.

최수호가 지난 21일 미니 2집 '빅 임팩트'(BIG IMPACT)를 발매를 기념해 서울시 용산구모처에서 인터뷰를 진행했다.

◆ 빅 임팩트

'빅 임팩트'에는 총 5곡을 담았다. '봄바람', '머스트 해브 러브'(MUST HAVE LOVE), '새드 무비', '오래된 사진첩' 등이다. 발라드, 어쿠스틱, 포크 팝 등 다채로운 장르를 섭렵했다.

타이틀곡은 '큰거온다'. EDM 사운드와 최수호의 에너지 넘치는 보컬이 특징이다. 그는 "가수는 제목 따라간다는 말이 있어서 제목이 아주 인상적이고 마음에 든다"고 말했다.

중독성 있는 멜로디가 귀를 사로잡는다. 후렴구에서는 짜릿한 고음도 선보인다. 최수호는 "라이브나 고음 걱정은 전혀 되지 않는다"며 자신감을 보였다.

최수호는 "국악을 전공했기 때문에 여러 장르의 소리를 소화할 수 있다"며 "이번 앨범으로 대중께 강한 임팩트를 남기고 싶다"고 전했다.

◆ EDM 첫 도전

EDM은 최수호에게도 도전인 장르다. 그는 "경연 때와는 다른 모습과 매력을 보여드리고 싶었다"며 "EDM이라는 장르가 재미있어 보여 선택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사실 처음에는 제가 잘 소화할 수 있을지 걱정도 됐다"면서 "'잘할 수 있을까?' 스스로 의심했지만, 하면 할수록 신이 나더라"고 말했다.

후렴구의 멜로디와 춤은 챌린지를 유발한다. 최수호는 "제가 춤을 좀 춘다"며 "6시간 동안 계속 춤추면서 뮤직비디오를 촬영했다"고 웃었다.

"저같이 큰 목표를 가지고 있거나 꿈을 향해 달려가시는모든 분께 '큰거온다'를 추천합니다. 로또 사시는 분들께도요!"(웃음)

◆ 꿈의 무대

이번 앨범을 통해 단독 콘서트를 여는 것이 목표다. "아마도 올해 할 수 있지 않을까"라며 "팬분들과 소통할 기회가 있으면 무조건 다 하고 싶다. 단독 콘서트를 빨리 열고 싶다"고 바랐다.

그는 "'미스터트롯2' 콘서트를 체조경기장에서 했는데 관객들의 큰 함성에 엄청난 에너지를 받은 기억이 난다. 그 기억이 지금의 원동력이 됐다"고 밝혔다.

"차근차근 인지도를 높여서, 대중에게 익숙한 사람이 되고 싶어요. 그런 다음 잠실 체조경기장에서 콘서트를 여는 게 꿈입니다. 제 꿈의 공연장이에요."

꾸준히 작곡, 작사 공부도 하고 있다. "시집을 읽으면서 가사를 써보려고 노력하고 있다. 사극 톤의 노래를 만들고 싶어 판소리 책을 보고 가사를 써보기도 한다"고 전했다.

"아직은 혼자 공부하는 단계예요. 다음 앨범을 내게 된다면 한 곡 정도는 제가 작업에 참여해 만들어보고 싶은 욕심이 있습니다."

최수호는 지난 23일 2번째 미니 앨범 '빅 임팩트'를 발매했다. 다음 달 3일 일본 오사카에서 '현역가왕 올스타 드림 매치' 무대에 오른다.

<사진제공= 포고엔터테인먼트>

HOT PHOTOS
NEWS
more news
PHOTOS
[Hⓓ포토]
"여.심.올.킬.러" ㅣ 최수호
2026.01.24
[Hⓓ포토]
"비주얼 임팩트" ㅣ 최수호
2026.01.24
[현장포토]
"아무나 소화 못해"…원빈, 이구역 힙스터
2026.01.23
[현장포토]
"가려도 멋짐"…앤톤, 공항의 남신
2026.01.23
[현장포토]
"로맨틱 그 자체"…성찬, 눈부신 미모
2026.01.23
[현장포토]
"시·선·집·중"…원빈, 어메이징 비주얼
2026.01.23
more photos
VIDEOS
00:00
[LIVE] 스트레이 키즈, "김포국제공항 입국"l STRAY KIDS, "GMP INT Airport Arrival" [공항]
2026.01.25 오후 11:07
00:27
If visuals were currency, &TEAM would be rich💸🔥#andteam #앤팀 #dispatch
2026.01.24 오후 11:00
11:20
차은우 탈세 의혹, 가족회사 구조의 실체는 무엇? (Inside the Tax Evasion Allegations Surrounding Cha Eun-woo)
2026.01.24 오후 11:00
more vide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