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patch=구민지기자] 세븐틴이 변함없는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세븐틴은 16일 오전, 정규 4집 '페이스 더 선'(Face the Sun)의 타이틀곡 '핫'(HOT) 뮤직비디오로 유튜브 조회 수 2억 회를 돌파했다.
통산 3번째 2억 뷰다. 이들은 앞서 '울고 싶지 않아', '손오공'으로 2억 뷰 돌파 기록을 세웠다. 2022년 발표곡으로 성적을 추가했다.
'핫'은 힙합 장르다. 웨스턴 기타 사운드의 조화가 돋보인다. 태양을 마주하며 용기 있게 자신의 길을 나가는 세븐틴의 모습을 표했다.
이 곡은 발매 당시 국내 음원차트 최상위권을 쓸었다.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2억 7194만 회 이상 재생됐다.
뮤비는 '태양을 정조준하라'(Shoot the Sun)는 콘셉트로 주목받았다. 뮤비는 공개 7개월 반 만에 1억 뷰를 돌파, 자체 기록을 경신했다.
세븐틴은 8편의 억대 뮤비를 보유 중이다. '마에스트로', '박수', '아주 나이스', '레프트&라이트', '락 위드 유'가 조회수 1억 회를 넘겼다.
한편 세븐틴은 지난 13~14일 인천에서 월드투어 '뉴'(NEW_)의 막을 올렸다. 군 복무로 일부 멤버가 빠졌음에도, 여전한 실력을 뽐냈다.
이들은 오는 27일~28일 홍콩 최대 규모의 공연장 카이탁 스타디움을 찾는다. 10월 북미 5개 도시, 11월~12월 일본 4대 돔도 방문한다.
<사진제공=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