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patch=구민지기자] 신인그룹 '코르티스'(CORTIS)가 글로벌 팬들에게 가까이 다가간다.
코르티스는 오는 22일 오후 1시 데뷔 앨범 타이틀곡 '왓 유 원트'(What You Want (feat. Teezo Touchdown) 영어 버전을 발표한다.
미국 싱어송라이터 티조 터치다운이 피처링에 참여했다. 그는 타일러 더 크리에이터, 드레이크, 트래비스 스콧와 합을 맞춘 바 있다.
관계자는 "힙합계 거물 티조 터치다운과 새로운 시각으로 공동 창작하는 '영 크리에이터 크루' 코르티스가 만났다"며 기대를 당부했다.
이들은 지난해 미국 송캠프에서 인연을 맺었다. 티조는 당시 코르티스의 정보가 없었지만, 멤버들의 곡 작업을 보고 협업을 결정했다.
당시, 자유분방한 분위기 속에서 '왓 유 원트'를 만들었다. 당시 영어로 녹음한 데모곡을 음원으로 발표한다. 프리한 느낌을 완성했다.
원곡은 원하는 것을 주저하지 않고 손에 넣겠다고 외친다. 여기에 티조 터치다운만의 개성과 에너지가 더해졌다. 신선함을 선사한다.
코르티스는 지난 18일 데뷔했다. 타이틀곡 콘셉추얼 퍼포먼스 필름은 19일 오전 10시 7분경, 유튜브 조회 수 100만 건을 돌파했다.
공개 당일(8월 18일 자), 한국 유튜브 인기 급상승 뮤직비디오와 일본 라인뮤직, QQ뮤직의 뮤직비디오 차트 등의 순위권에 진입했다.
이들은 오는 21일부터 음악방송에 출연한다. 끊임없이 움직이는 트레드밀 11대 위를 오가는 파격적인 퍼포먼스로 사로잡을 예정이다.
<사진제공=빅히트 뮤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