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acebook Pixed code*/ /* /facebook Pixed code*/
투바투, '러브 랭귀지' 공개..."모아를 위한 선물" (일문일답)

[Dispatch=이명주기자] "모아(팬덤명)를 위해 준비한 선물이에요."(투모로우바이투게더)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2일 오후 1시(한국시간) 디지털 싱글 '러브 랭귀지'(Love Language)를 낸다. 멤버들이 일문일답을 전했다.

'러브 랭귀지'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표 러브 송이다. 새로운 언어를 배워가듯 사랑하는 '너'를 연구하고 해독하는 과정을 묘사했다.

멤버 휴닝카이가 작사에 참여했다. 동명의 타이틀곡 노랫말을 적었다. 두근대는 리듬, 댄서블 멜로디에 낭만적 가사를 조화시켰다.

<다음은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일문일답>

Q. 월드 투어 등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일정 속 신곡을 발표한 이유는?

수빈 : 무엇보다도 모아 여러분을 위해 이번 활동을 준비했습니다. 투어를 하면서 전 세계에 계신 모아 분들을 가까이에서 만나고 있지만, 새로운 음악으로 더 많은 분들과 만나고 싶은 마음이 큽니다. 저희 마음을 가장 가깝게 전할 수 있는 언어가 결국 음악이라고 생각하거든요.

Q. 이번 곡을 준비하며 특히 신경 쓴 부분이 있다면?

연준 : 역시 모아입니다! 모아들이 설렐만한 포인트가 무엇일지 고민하고 연습했습니다.

휴닝카이 : 투모로우바이투게더만의 청량미입니다. 설렘에 아련함을 한 스푼 더한 저희만의 독창적인 청량함을 보여드리려 열심히 준비했습니다.

Q. 'Love Language'의 감상 포인트는?

범규 : 청량하면서도 성숙한 매력. 파워풀한 안무도 기대해주세요.

태현 : 춤만큼이나 곡예를 펼치는 보컬.

Q. 기억에 남는 녹음 에피소드가 있다면?

범규 : 곡을 처음 받았을 때 가사가 예쁘다고 생각했던 기억이 납니다. 한편으로는 키가 높은 노래라 쉽지 않겠다는 생각도 했습니다.

태현 : 마지막 브리지(Bridge) 파트가 굉장히 어려운데, 녹음 현장에 있던 분들께서 "와! 이게 되네!"라며 서로 주고받는 말을 듣고 살짝 뿌듯했습니다. (웃음)

Q. MV 촬영 현장은 어땠는지?

연준 : 수영장의 물이 너무 차가웠는데 그럼에도 청량한 얼굴 유지에 성공해 더욱 재밌었습니다.

휴닝카이 : 당시 스페인에 30분 간격으로 비가 와서 촬영이 조금 어려웠었습니다. 하지만 비 온 뒤 맑게 갠 날씨 덕분에 더욱 청량한 장면이 완성되었습니다. 예쁘게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Q. MV에서 주목해줬으면 하는 장면은?

범규 : 예쁜 풍경들과 여름하면 빠질 수 없는 물놀이 신을 좋아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태현 : 스페인 특유의 색감과 멤버들의 미소를 주목해서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수빈 : 마냥 밝고 해맑은 멤버들의 모습들만 뮤직비디오에 담겼습니다. 사랑스럽게, 기분 좋게 봐주셨으면 합니다.

Q. 'Love Language'의 포인트 안무는?

연준 : 코러스(Chorus) 부분에 몰아치는 댄스.

수빈 : 무대 중간 즈음 제가 안경을 쓰는 동작이 있는데요. 약간의 분위기 전환 효과가 있는 킬링 파트입니다.

휴닝카이 : 복근 노출 안무입니다. 데뷔 후 처음으로 복근을 노출하는 안무를 소화하려 진짜 엄청나게 열심히 운동했습니다. 기대 부탁드립니다.(웃음)

Q. 댄스 챌린지로 생각하는 구간과 그 이유는?

연준 : 코러스 구간 안무라고 생각합니다. 안무 자체가 어렵고 박자를 굉장히 잘게 나눈 데다 다리를 쓰는 동작이 많아서 챌린지 해볼 만한 부분입니다.

Q. 멤버들에게 마음을 전하고 싶을 때 쓰는 나만의 'Love Language'가 있다면?

연준 : 부끄럽지만 그래도 마음을 담아 얘기합니다.

수빈 : 느낀 그대로 표현합니다. 담백하게 표현하는 게 제일 와닿는 것 같습니다.

범규 : 직접 말로 하는 편입니다.

태현 : 돌려 말하는 게 성격상 잘 안되는 편이라 최대한 직접적으로 전합니다. 특히 고마울 때는 직접 얘기합니다.

휴닝카이 : 큰 힘을 북돋아 주고 싶을 땐 등을 토닥여줍니다. 행동으로 보여주는 편입니다.

Q.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추천하는 'Love Language' 듣기 좋은 순간은?

연준 : 여름 바다 앞.

수빈 : 이 시즌에는 언제든 들어도 기분 좋은 곡이 될 것 같습니다.

범규 : 여름 바다에 가서 들어도 좋을 것 같고, 화창한 날 드라이브할 때 듣는 것도 추천합니다.

태현 : 이제 꽤나 더운 날이 시작될 것 같은데 청량한 사운드의 저희 노래가 딱 일것 같습니다.

휴닝카이 : 언제 어디서나 듣기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지금 계절과 너무 잘 어울리는 곡이라 생각합니다.

Q. 마지막으로 전 세계 '모아'에게 한 마디?

수빈 : 늘 기다려주고 응원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지켜봐 주세요.

범규 : 오랜만에 '청량바이투게더'로 컴백했습니다. 사랑을 가득 담은 'Love Language' 많은 사랑 부탁드립니다.

태현 : 언어를 불문하고 사랑할 때의 감정은 누구나 비슷할 것 같습니다. 그 설레는 감정에 물들고 싶은 모두에게 추천하는 곡입니다. 사랑하는 모아들에게 얼른 들려주고 싶습니다.

<사진제공=빅히트 뮤직>

HOT PHOTOS
NEWS
more news
PHOTOS
[현장포토]
"누가 더 스윗해?"…민규, 설렘 유발자
2025.05.02
[현장포토]
"팔뚝에서 섹시터짐"…민규, 전완근 플러팅
2025.05.02
[현장포토]
"러블리가 기본값"…조여정, 어여쁜 공주님
2025.04.30
[현장포토]
"날티까지 섹시해"…이준영, 멋을 아는 포스
2025.04.30
[현장포토]
"분위기 정지"…제이, 폭발하는 섹시미
2025.04.30
[현장포토]
"밤비 떴다"…희승, 성수동 초토화
2025.04.30
more photos
VIDEOS
03:03
민규(세븐틴), “초코보다 김민규🍫🫶🏻 달달한 스윗 보이 밍뭉이~“|MINGYU(SVT), “This man sweeter than chocolate” [현장]
2025.05.02 오전 11:21
02:48
천러(엔시티 드림), "아침부터 얼굴이 뽀얗고 썬샤인~" l CHENLE(NCT DREAM), "His face is white+pure from the morning" [공항]
2025.05.02 오전 08:18
02:40
대성(빅뱅), "아시아 투어도 파이팅하세요~" l DAESUNG(BIGBANG), "Fighting for your 'D’s WAVE' Asia tour💪" [공항]
2025.05.02 오전 06:48
more vide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