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patch=송수민기자] 버추얼 아이돌 그룹 '플레이브'(PLAVE)가 6개월 만에 컴백을 확정했다.
소속사 블래스트는 12일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플레이브의 새 디지털 싱글 '펌프 업 더 볼륨!'(Pump Up The Volume!)'의 커밍순 이미지를 공개했다.
이미지는 모래사막을 배경으로 한다. 캠핑카와 각종 장비들이 눈길을 끌었다. 번호판 모양의 라벨 위로는 발매일이 새겨져 기대를 모았다.
'펌프 업 더 볼륨!'은 밴드 곡이다. 신나는 사운드와 레트로한 멜로디가 포인트. 플레이브가 라이브 방송에서 즉석으로 작곡한 멜로디를 바탕으로 탄생했다.
소속사 측은 "풋풋한 가사와 아날로그 감성의 멜로디를 녹여냈다. 여름과 잘 어울리는 청량한 곡이다"며 "플레이브의 음악적 성장과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플레이브는 지난 2월 미니 2집 '아스테룸: 134-1'(ASTERUM : 134-1)를 발매했다. 버추얼 아이돌 그룹 최초로 지상파 음악방송 1위에 올랐다. 그 후 약 6개월 만의 컴백이다.
음원 강자로 우뚝 섰다. 이들의 발표곡이 지난 17일 기준 멜론 누적 스트리밍 10억 362만 회를 넘겼다. '멜론의 전당' 빌리언스 클럽에 입성했다.
한편 플레이브는 팬 콘서트도 앞두고 있다. 오는 10월 5~6일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헬로, 아스테룸!' 앙코르(PLAVE FAN CONCERT 'Hello, Asterum!' ENCORE)를 개최한다.
<자료제공=블래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