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patch=안나영기자] "모바일 메신저 인물과 당사 직원과는 전혀 관계가 없습니다. 워너원 팬분들과 개인 연락 또한 하지 않고 있습니다" (YMC 측)

프로젝트 그룹 '워너원' 소속사 'YMC엔터테인먼트'가 SNS에서 불거지고 있는 논란에 대해 입을 열었다. 6일 공식 홈페이지에 장문의 해명 글을 게시했다.

먼저 YMC 측은 논란이 된 이미지에 관해 설명했다. "캡처로 알려진 모바일 메신저의 인물과 당사 직원과는 전혀 관계가 없다"며 선을 그었다.

이어 "워너원 공식 팬스탭 또한 해당 이름의 스탭은 존재하지 않는다", "직접적인 워너원 팬분들과 개인 연락 또한 하지 않고 있다"고 거듭 강조했다.

SNS상의 루머 확산에 대한 우려도 표했다. "동명이인이라는 이유로 현재 논란 중인 내용에 대해 근거 없이 게시물을 이동시키는 팬이 있다"고 말했다.

YMC는 "이 팬들은 스탭의 개인 정보를 찾아내 개인 SNS와 연락처로 무차별한 악플을 보내고 있다. 지속될 경우 명예훼손 등 법적 조치를 할 것"임을 밝혔다.

마지막으로 YMC는 자사 아티스트 보호에 힘쓰고 있음을 알렸다. "당사는 사생팬에 대해 강경히 대응 중이다. 차후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글을 마쳤다.

앞서 워너원의 일부 팬들은 YMC 측 관계자가 사생팬과 컨택을 했다고 주장했다. 한 관계자가 워너원의 스케줄을 미리 공유, 사생팬들에게 알렸다는 것이다.

팬들은 사생팬과 YMC 관계자로 추정되는 인물의 대화 캡쳐본도 공개했다. 해당 이미지는 온라인 커뮤니티에 퍼졌다. 팬들은 YMC의 공식 입장을 요구했다.

<이하 'YMC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YMC엔터테인먼트입니다. 현재 SNS 및 커뮤니티에서 논란 중인 내용에 관련하여 안내드립니다.

캡쳐로 알려진 모바일 메신저의 인물과 당사 직원과는 전혀 관계가 없으며 Wanna One 공식 팬스탭 또한 해당 이름의 스탭은 존재하지 않는 점 안내드립니다.

당사는 직접적인 Wanna One 팬분들과 개인 연락 또한 하지 않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더불어 동명이인이라는 이유로 현재 논란 중인 내용에 대해 정확한 근거없이 게시물을 이동시키며, 스탭의 개인 정보를 찾아내 개인 SNS와 연락처로 무차별한 악플을 보내주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본 공지 후 지속될 경우 명예훼손 등 법적 조치를 취할 예정입니다. 앞으로의 무차별한 악플과 공격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당사는 팬클럽 에티켓을 지키지 않는 분들및 사생팬에 대해 강경하게 현장에서 대응하고 있습니다. 이 또한 차후에도 아티스트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사진출처=디스패치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