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acebook Pixed code*/ /* /facebook Pixed code*/
대리구매 vs 이적선물…김성주, 아우디 논란의 진실은?

 

 

[Dispatch=나지연기자] '방송인' 김성주가 프리랜서 선언 당시 고급 외제차를 받은 사실을 처음으로 인정했다. 다만, 차량 구입 과정에 대해서는 이적에 대한 격려 차원의 선물이라고 한정지었다. 횡령 사실과는 전혀 관계가 없다고 반박했다. 


김성주 현 소속사인 '온에어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21일 '디스패치'와의 통화에서 "김성주가 전 소속사 '팬텀엔터테인먼트'으로부터 아우디 차량을 받았다"면서 "새로운 결심 및 계약에 대한 격려 차원의 선물이었다. 김성주가 원한 것이 아니고 소속사에서 먼저 제안해온 것이다. 당시 같은 소속사의 다수 연예인도 같은 차를 선물 받은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지난 2007년 김성주는 프리선언을 앞두고 '이적의 댓가로 아우디를 받았다'는 소문에 시달렸다. 당시 본지 취재팀은 김성주의 아우디 등록원부를 공개하기도 했다. 그럼에도 불구 김성주는 프리선언 기자회견에서 "이사급에 준하는 월급만 받기로 했다"며 차량의 존재 여부를 부인했다. 

 

그런 그가 5년 만에 아우디 존재를 인정한 건 A씨의 소송때문이다. 21일 한 매체에 따르면 김성주는 2007년 받은 아우디 A6 승용차와 관련해 횡령 혐의로 피소될 위기에 처했다. 당시 김성주는 아우디 논란이 불거지자 차를 임의대로 팔았고, 처분금액인 1억 1,000만원을 돌려주지않고 횡령했다는 것.


A씨는 이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2006년 12월 김성주가 아우디 차량 구입을 도와달라고 요청했다. 프리를 선언하고 계약금을 받으면 돌려준다고 했다"면서 "당시 1억1,000만 남짓한 돈으로 아우디 A6를 구매해 김성주 명의로 건넸다. 언론에서 문제가 되자 김성주가 차를 팔았다. 그러나 아직 돈을 돌려받지 못했다"고 밝혔다.

 

 

반면, 김성주는 아우디는 '대리구매'가 아닌 '이적선물'이라고 반박하고 있다. 횡령혐의는 어불성설이라는 주장이다. 소속사는 "김성주가 상대적으로 고가의 차량에 부담을 느껴 차량을 처분했다. 지금까지도 이의를 제기한 적 없었다"며 "자동차는 계약에 부수하여 선물받은 것에 불과하다. 계약서나 구입금에 대한 차용증도 없다"면서 횡령이 아니라고 주장했다.

 

다만 차량을 받은 정확한 시기에 대해서는 말을 아꼈다. 그도 그럴 것이 김성주는 2007년 3월 프리랜서 선언을 했다. 하지만 차량등록원부에 따르면 MBC 재직 시절인 2007년 1월 8일 김성주는 아우디를 자신의 명의로 등록했다. 이에 소속사 관계자는 "차량을 받은 시기에 대해서는 지금 답하기 어렵다"고 짧게 말했다.


한편 김성주는 A씨에 대해 강력 대응할 방침을 전했다. 소속사 측은 "일부 언론이 횡령을 운운하며 팬텀엔터테인먼트 전 대표의 주장을 일방적으로 실은 것에 대하여 유감을 표명한다"면서 "전 대표가 형사고소 등을 해오는 경우 법적인 대응을 할 예정이다. 일방적 언론 보도에도 강력한 대응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글=나지연기자, 사진=이호준기자>

 

 

<관련기사>

 

"슈퍼쇼, 스케일이 다르다"…슈주, 월드투어의 서막 (종합)

 

▷"싱크로율도 퍼펙트"…조승우vs양동근, 레전드 따라잡기

 

"할리우드 개념스타!"…앤 해서웨이, 反 월가 시위 포착 

 

김연아, 루이비통 의상 비용은?…"드레스+부츠=2600만원"

 

▷"킬힐 시라 vs 꽈당 은정"…'인수대비', 깨알 리허설 [1mm]

 

▶ 디스패치=특종기자들이 만드는 새로운 연예뉴스

▶ 관련 기사 및 사진 더보기ㅣ www.dispatch.co.kr

 

HOT PHOTOS
NEWS
more news
PHOTOS
[현장포토]
"포즈는 프로다"...권은비, 깜찍 골린이
2024.05.07
[현장포토]
"이래서, 골프여신"...문정현, 우아한 미모
2024.05.07
[현장포토]
"콕 찍어, 러블리"...권은비, 인형 비주얼
2024.05.07
[현장포토]
"오늘도, 최강멋짐"...최강창민, 인간 조각상
2024.05.03
[현장포토]
"미소에 녹는다"…백현, 봄날의 힐링
2024.05.03
[현장포토]
"비주얼, 여심저격"…백현, 스윗한 출국
2024.05.03
more photos
VIDEOS
02:48
백현(엑소), "안경 썼을 뿐인데, 오빠미 물씬" l BAEKHYUN(EXO), "Just wearing glasses, 'Oppa' charm" [공항]
2024.05.03 오후 07:31
51:52
[LIVE] 제니(블랙핑크), "인천국제공항 출국" l JENNIE(BLACKPINK), "ICN INT Airport Departure" [공항]
2024.05.03 오전 10:53
04:43
스트레이 키즈, "귀하디 귀한 청량 가득 출국길" l STRAY KIDS, "Precious and refreshing moment of departure way" [공항]
2024.05.03 오전 10:52
more vide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