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제시카가 뷰티팁을 공개했습니다.

제시카는 1일 '보그' 유튜브 채널을 통해 한국인들의 메이크업 방법을 선보였습니다. 총 16단계에 걸쳐 메이크업을 진행했는데요. 기초부터 베이스, 색조까지.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튜토리얼(사용 지침서)을 소개했습니다.

이렇게 하면, 제시카처럼 될 수 있나요?

1.기초 따라하기

먼저 화장솜에 토너를 적셔줍니다. 화장솜을 양 볼과 이마에 올리고, 흡수가 될 때까지 기다려 주세요.

남은 잔량으로 얼굴 전체를 닦아주세요. 이때 목과 귀 뒷부분을 닦아주는 것도 좋습니다.

다음은 에센스입니다. 적당량을 펌핑한 뒤, 얼굴에 고루 발라주세요.

간단하게 부스팅 효과를 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양 손을 비벼 열을 낸 뒤, 얼굴에 잠시 올려주면 끝!

수분크림도 발라볼까요? 많지 않은 양으로 얼굴에 발라줍니다. 이때 손바닥으로 꾹꾹 눌러주면 더 빠르게 흡수됩니다.

아이크림도 빠질 수 없죠. 눈 밑에 살짝 바르고, 손가락으로 가볍게 두드려줍니다. 마치 피아노를 치는 느낌으로 발라주세요.

다음은 촉촉한 미스트를 뿌려줍니다. 얼굴에서 30cm 정도 거리감을 주고 분사합니다.

촉촉한 입술, 포기할 수 없죠? 베이스를 시작하기 전 립밥을 발라줍니다.

2.베이스 단계

따가운 햇볕을 피하기 위해선 자외선 차단제가 필수인데요. 각자 피부타입에 맞는 선크림을 발라주세요.

이제 본격적인 베이스에 들어가볼까요? 물광효과를 낼 수 있는 파운데이션을 얇게 발라줍니다.

손이나 브러쉬는 너무 어렵다고요? 그럴 땐 스펀지를 이용하세요. 피부에 자연스럽게 밀착됩니다.

블러셔를 할 차례입니다. 제시카는 누드한 피치 계열을 선택했습니다. 페미닌한 분위기를 더욱 살릴 수 있는 색상. 데일리 메이크업으로도 딱입니다.

블러셔를 올리기 전엔 입가에 미소를 지어주세요. 봉긋 솟은 광대에 블러셔를 톡톡 올리면, 완벽합니다.

3.색조 단계

다음은 아이섀도우입니다. 브라운 계열의 아이섀도우를 발라주세요. 음영감을 살리는게 포인트입니다.

이어서 글리터 섀도우로 눈가 앞쪽과 애굣살에 발라줍니다. 더 크고 영롱한 눈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 다음은 아이라이너입니다. 눈을 떴을 때 보일 정도로 그려주세요. 자신의 눈매에 잘 어울리는 라인을 찾는게 포인트입니다.

이제 메이크업의 생명, 마스카라를 할 차례인데요. 먼저 뷰러로 눈썹 뿌리부터 차근차근 힘주어 올려주세요.

눈썹을 드라마틱하게 올리는 꿀팁! 헤어드라이기로 뷰러에 열을 가해주세요. 그리고 손바닥에서 잠시 열을 식힌 뒤, 눈썹을 집으면 효과가 2배!

컬링이 잘 되는 마스카라를 사용해 눈썹에 발라줍니다. 언더까지 꼼꼼하게 바르면, 눈이 더욱 강조됩니다.

이제 메이크업이 마무리되어가네요. 다음으로 립스틱. 제시카는 자신의 입술색과 비슷한 핑크톤의 립스틱을 선택했습니다.

입술에 광택감을 주고 싶다고요? 그럴 땐 립밤입니다. 손가락으로 입술에 톡톡 얹어주면 끝!

이제 마지막 단계입니다. 메이크업 픽서를 얼굴 전체에 뿌려줍니다. 공들여 완성한 메이크업, 무더위에 망가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제시카의 메이크업 튜토리얼, 이렇게 완성! 참~ 쉽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