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patch=구민지기자]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넷플릭스 새 역사를 썼습니다"("Kpop demon hunters just made Netflix history")
넷플릭스는 23일 SNS에 "'케데헌'이 넷플릭스 영화 역사상 최초로, 공개 5주 차에 시청률 최고치를 갱신한 작품이 됐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어 "역사상 가장 많이 시청된 애니메이션 영화다. 전체 콘텐츠 중에서도 역대 최고 시청 기록을 세운 작품이 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케데헌'은 영어와 비영어, 영화, 쇼 등 전체를 통틀어 가장 많이 시청한 콘텐츠로 집계됐다. 오픈 5주 차에도 2,580만 시청 수를 기록했다.
넷플릭스는 "심지어 오픈 5주 차에 시청률 6%가 또 증가했다"고 글을 남겼다. '케데헌'은 글로벌 톱10 영화(영어) 부문 1위 자리를 지켰다.
'케데헌'은 K팝 아이돌을 소재로 한 애니메이션이다. 걸그룹이자 퇴마사인 '헌트릭스' 멤버들이 보이그룹 '사자보이즈'에 맞서는 이야기다.
이 작품은 지난달 공개 첫 날부터 17개국 1위에 올랐다. 2주 차에는 3,300만 조회수를 기록했다. 넷플릭스 차트 최정상 자리를 차지했다.
OST 인기도 독보적이다. 헌트릭스와 사자보이즈의 노래가 스포티파이, 유튜브 뮤직, 멜론 차트, 빌보드 등 글로벌 차트 정상을 휩쓸었다.
특히, '유어 아이돌'(Your Idol)과 '골든'(Golden)과은 미국 스포티파이 1, 2위를 찍었다. 쌍끌이 흥행으로, K팝 역사상 새로운 기록을 세웠다.
빌보드 메인 차트 '핫 100'까지 뚫었다. 4위 '골든', 14위 '유어 아이돌', 23위 '하우 잇츠 던'(How It's Done), 25위 '소다 팝'(Soda Pop) 등이다.
'골든'은 '겨울왕국'(2014)까지 뛰어넘었다. '렛 잇 고'(Let it go)가 기록했던 5위보다 한 단계 더 높다. 심지어, 꾸준히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다.
<사진출처=넷플릭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