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ch your eye

Catch your mind!

매력이 WADADA~

떨어지는 이 소녀들은

"Kep1er입니다!”

[Dispatch=정태윤기자] "N-N-Now 도착한 이 Place / Watch my step / 나의 신호를 따라 5 4 3 2 1 (A-ha)"

요즘 플레이리스트에 자주 등장하는 신인 걸그룹이 있습니다. 바로 '케플러'인데요. 지난 1월 데뷔앨범 '퍼스트 임팩트'가 대박 행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데뷔곡 '와다다'는 빅룸 하우스 장르의 댄스곡입니다. 에너제틱하고 러블리한 매력을 담았습니다. 벌스부터 리스너들의 쾌감을 200% 만족시키는데요.

케플러는 데뷔하자마자 글로벌 팬덤을 형성했습니다. 데뷔 앨범 초동이 20만장을 넘은 건데요. '와다다'는 국내 음원 차트에서도 선전했습니다.

'디스패치'가 지난달 케플러를 만나고 왔습니다. 소녀들의 사랑스러운 모먼트와 매력을 확인했는데요. 지금부터는, <케플러 사용 설명서>입니다. 첫 번째 장부터 펼쳐 볼까요?

page 1. 성숙한 리더의 분위기

맏내 겸 리더

"최유진입니다!"

▶ 최유진 (리더 / 25) : 최유진은 지난 2015년 CLC로 연예계에 입성했습니다. 케플러로 재데뷔하게 됐는데요. 최연장자이자, 리더입니다.

유진은 이날 능숙하게 케플러를 이끌었습니다. 멤버들의 의견을 조율해주고 포즈를 봐주기도 했는데요. 성장한 모습이 물씬 느껴졌습니다.

입덕 영상: 유진의 입덕 영상도 확인해보죠. '걸스플래닛' 1화에서 선보인 현아의 '버블 팝'입니다. 여린 몸에서 나오는 파워풀한 댄스와 흔들림 없는 라이브 실력을 보여줬는데요.

맨발 투혼으로 눈길을 끌었습니다. 유진은 재 데뷔인 만큼 간절하게 이번 기회를 잡았는데요. 매순간 열심히 하는 모습으로 '케플리안'(팬덤명)의 마음을 흔들었습니다.

page 2. 첫사랑 조작 비주얼

설렘 지수 올라갑니다.

'샤우팅' 지르게 만드는 매력

"청순 끝판왕, 샤오팅입니다"

샤오팅 (중국 / 22): 샤오팅은 중국인 멤버입니다. 어린 시절 발레를 전공했습니다. 각종 댄스 스포츠 대회 우승 경력을 가지고 있는데요.

샤오팅은 이날 첫사랑 비주얼로 감탄을 자아냈습니다. 취하는 포즈마다 "오케이" 사인을 받았는데요. 신인답지 않은 여유까지 드러냈습니다.

입덕 영상: 청순함만 있다고 생각하신다면 착각입니다. 샤오팅의 입덕 영상은, '뱀'입니다. 유연한 춤선과 탁월한 곡 표현력으로 눈길을 끌었는데요. 한 번 클릭하면 멈출 수 없는 무대입니다.

page 3. 제대로 과즙상

제 보조개에

빠져보세요~

"부리더, 마시로입니다"

마시로 (일본 / 22): 마시로는 깊은 보조개가 매력 포인트입니다. 귀여운 얼굴과는 달리 침착한 성격을 갖고 있습니다.

케플러의 부리더이기도 한데요. 조용히 멤버들을 서포트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완벽한 한국어와 탄탄한 실력까지 갖췄습니다.

입덕 영상: 마시로는 있지의 '마.피.아 인 더 모닝'으로 성숙한 매력을 폭발시켰습니다. 힘 있는 파워 보컬을 뽐냈는데요. 귀여운 외모 뒤에 숨겨진 반전 매력으로 데뷔 문턱을 넘었습니다.

page 4. 확신의 센터 of 센터

백설기의 의인화

그림자까지 센터상

"케플러의 중심, 김채현입니다"

김채현 (19): 김채현은 '걸스플래닛999' 1위로 데뷔를 확정했습니다. 케플러의 중심이자, 보컬까지 탄탄하게 책임지고 있습니다.

김채현은 이날 청순, 도도, 애교 등 다양한 표정 연기를 선보였는데요. 하얀 피부 덕에 조명이 따로 필요 없을 정도였습니다.

입덕 영상: 김채현은 얼굴만으로 센터가 된 게 아닙니다. 자타공인 '음색 요정'인데요. 보컬 포지션 미션에서 부른 아이유의 '아이와 나의 바다'를 꼭 들어주세요!

page 5. 이 구역의 댄싱퀸

본 투 비 아이돌

"안무 반장, 김다연입니다"

김다연 (19): 다연은 댄싱퀸이자 도입부 요정입니다. 케플러의 안무 반장이기도 한데요. 안무 창작 능력이 수준급입니다. 랩, 노래, 댄스 다 되는 올라운더 멤버이기도 합니다.

다연은 이날 금발에 프레피룩을 입었습니다. 도도한 매력을 드러냈는데요. 하지만 멤버들과 있을 땐 '장꾸'로 돌변했습니다. 격한 리액션으로 현장을 시끌벅적하게 만들었습니다.

입덕 영상: 김다연은 1회부터 제대로 시선강탈했습니다. '슈팅스타' 무대에서 파워풀한 춤실력을 보여줬는데요. 소름 유발하는 강렬한 퍼포먼스를 뽐냈죠.

page 6. 소장하고 싶은 마스코트

케플러의 웃음 바이러스

"마스코트라고 불러주세요"

히카루 (일본 / 17): 히카루는 일본에서 온 멤버입니다. 살짝 쳐진 눈매가 매력적인데요. 이날 촬영 현장에는 히카루의 호탕한 웃음소리가 쉬지 않고 들렸습니다.

작은 일에도 크게 웃어 '웃음장벽 0'이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인데요. 멤버들 모두가 귀여워하더군요. 하지만 촬영에 돌입하자 재치넘치는 입담을 선보였습니다.

입덕 영상: 발랄한 곡에서 제대로 물을 만났습니다. 바로 '노 익스큐즈'(No excuses) 무대! 절도 있는 춤 실력과 매력적인 중저음 음색으로 기립 박수를 이끌어냈습니다.

page 7. 넘사벽 냉미녀

이국적인 외모

"비율 천재입니다"(휴닝바히에)

휴닝바히에 (한국·미국 / 17): 휴닝바히에는 '걸스플래닛999' 최종 2위를 차지했습니다. 긴 팔 다리로 수준급 댄스 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휴닝바히에는 사복 패션으로도 유명합니다. 완벽한 비율과 피팅 모델 경력 덕에 여친룩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날도 넘사벽 비율로 시원시원한 포즈를 선보였습니다.

입덕 영상: 휴닝바히에의 입덕 영상은, '슛'(Shoot)입니다. 안정적인 보컬과 예쁜 춤 선이 돋보이는 무대입니다. 상큼한 매력은 덤입니다!

page 8. 무대 위 에너자이저

케플러의 보물, 찾았다!

"무대 장인이라고 불러주세요"(서영은)

서영은 (17): 영은은 실력 만렙 멤버입니다. 보컬, 춤, 랩 모두 되는 멤버 중 하나입니다. 특히 허스키한 음색이 매력적인데요.

케플러의 에너자이저이기도 합니다. 확신의 'E', 외향적인 성격을 가졌는데요. '디스패치'에 "MBTI가 최근 내향형인 'I'로 바뀌었다"고 몰래 고백하기도 했습니다.

입덕 영상: 영은은 모든 무대가 입덕의 순간입니다. 그중 NCT127의 '영웅'으로 소름 유발 퍼포먼스를 선보였는데요. 격한 춤을 추며 탁월한 랩 실력까지 뽐냈습니다. '영웅 걔'로 불릴 정도로 신선한 충격을 줬죠.

page9. 러블리 막내

사랑스럽게만 보인다고요?

"성숙한 막내입니다"(강예서)

강예서 (막내 / 16): 예서는 157cm의 작은 체구를 가졌는데요. 여기서 나오는 파워풀한 춤 실력으로 반전 매력을 드러냈죠. 케플러의 비주얼 멤버로도 꼽힙니다.

예서는 막내답지 않은 차분함이 느껴졌는데요. 이날 촬영 가장 마지막 순서였습니다. 그럼에도 지친 내색 없이 준비한 포즈를 척척 소화했습니다.

입덕 영상: 인생 2회 차, 감정 연기의 달인입니다. 예서는 이선희의 '인연' 무대에서 섬세한 표정 연기를 보여줬는데요. 무대를 본 사람 중 눈물을 안 흘린 사람이 없다고 합니다.

☞ 케플러 사용설명서 마지막 페이지입니다. '디스패치'가 확인한 케플러는 실력·외모·성격, 무엇 하나 빠지지 않는 신인이었습니다. 끝으로 케미 넘치는 보너스 사진 나갑니다~

"언니즈~"

"막내즈~"

케플러의 매력에

더 깊이 빠져보세요~

<사진=정영우기자(Dispa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