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acebook Pixed code*/ /* /facebook Pixed code*/
'아카데미' 축하 문자 보낸 송혜교..윤여정의 답장

배우 송혜교가 윤여정의 아카데미 노미네이트를 축하한 일화를 전했습니다.

24일 방송된 OCN 다큐멘터리 '윤스토리'에서는 배우 윤여정의 배우 인생을 담은 이야기가 그려졌습니다. 이날 영화 미나리로 아카데미 여자조연상 후보에 오른 윤여정의 55년 연기 인생이 조명됐습니다.

윤여정과 영화 '황진이'로 인연을 맺었던 배우 송혜교.

송혜교는 "아침에 아카데미 후보에 올랐다는 기사를 보고 닭살이 돋을 만큼 좋았다."며 당시를 회상했습니다.

이어 너무 흥분해 "선생님 정말 축하드려요"라고 문자 보냈다고.

배우 윤여정에게 "나 지금 뻗었다"라는 쿨한 답장이 도착했다고 합니다.

이를 말하던 송혜교는 당시를 회상하며 웃음을 터뜨렸는데요.

귀국 후 시차 적응 중이었던 윤여정. 비하인드를 말하며 송혜교는 "역시 (윤여정) 선생님 스타일의 문자구나"라며 웃음 지었습니다.

이어 송혜교는 윤여정과 가끔 와인 한 잔씩을 한다고 밝혔는데요. 최근에는 인생 이야기를 많이 나누었다고.

이어 송혜교는 "어렸을 때부터 '쿨하시다. 마인드가 어떻게 젊은 친구들보다 더 신세대 같으시지' 생각을 많이 했다"며 "가끔 제가 더 고리타분한 느낌이 들 때가 많다"고 말해 눈길을 끌기도 했습니다.

이어 많은 배우들이 아카데미 여자조연상 후보에 오른 윤여정에게 응원을 아끼지 않았는데요.

한예리는 "후보로 선생님의 이름이 불릴 때 일어나서 소리를 질렀다."며 "역사적으로 기록이 만들어지고 있구나 싶었고이제 해외에서 선생님을 알게 되고 존경하고 앞으로 어떤 작업을 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거 같다"고 전했습니다.

또한 문소리는 "노미네이트 됐다는 소식을 듣고 반가운 마음이었다. 대뜸 받으셔도 되지란 생각을 했다. 충분히 노미네이트 뿐 아니라 수상도 가능하지 않을까"라고 이야기했습니다.

이순재는 "받아야 한다. 아니 받을 거다. 한국 영화사 획기적인 일을 만들어내야 한다"며 응원을 아끼지 않았는데요.

"솔직히 놀랍지 않았다"고 말한 양동근은 "그럴만하다. 당연하게 보여주시네. 이 정도로 생각했다"며 윤여정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습니다.

<사진·영상 출처=OCN 다큐멘터리 '윤스토리'>

NEWS
more news
PHOTOS
[현장포토]
"만화에서 나왔어"...해민, 판타지 비주얼 (에잇턴)
2023.01.30
[현장포토]
"레드가 포인트"...윤규, 시선집중 스냅백 (에잇턴)
2023.01.30
[현장포토]
"이 외모, 저장각"...민호, 남다른 포스 (에잇턴)
2023.01.30
[현장포토]
"신인같지 않아"...윤성, 여유로운 미소 (에잇턴)
2023.01.30
[현장포토]
"팬심을 저격해"...재윤, 매력적 손짓 (에잇턴)
2023.01.30
[현장포토]
"조각이 움직여"...명호, 잘생김 교과서 (에잇턴)
2023.01.30
more photos
VIDEOS
01:25
러블리했다가 우아했다가😲 l HD Photoshoot Sketch (차주영 : ChaJooYoung)
2023.01.30 오후 01:00
01:56
에이티즈, "아침잠을 깨우는 훈훈함" l ATEEZ, "The visual that wakes you up in the morning" [공항]
2023.01.29 오전 08:15
00:00
[LIVE] 에이티즈, "김포국제공항 출국" l ATEEZ, "GMP INT Airport Departure" [공항]
2023.01.29 오전 05:04
more vide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