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가장 핫한 유튜버죠. 이근 대위가 SBS-TV '집사부일체'에 등장했습니다.
이근 대위는 13일 '집사부일체'의 사부로 출연했습니다. 이날 이승기는 "여기 왜 오신 거냐"고 물었고요.
이 대위는 "김동현 씨가 고생과 도전을 하고 싶었다고 들었다. 또 '가짜사나이' 2기에 지원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원성이 폭발하자, 김동현은 "제가 혼자 한 말이다. 동생들 빼고 저만 괴롭히시면 좀.. 그렇지 않냐"고 멋쩍게 말을 흐려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이근 대위는 "집사부일체의 '일체'가 무엇이냐. 원 팀 아니냐. 여러분께 도전을 드리고자 왔다"고 했습니다.
이근 대위의 유행어는 "너 인성에 문제있어?"인데요. 이근 대위는 "유행어가 될 거라고 상상도 못 했다"고 답했습니다.
이승기는 "제가 군대에 있으면서 한 번도 못 들어본 워딩이다. 군대에 이상한 표현들이 많은데, 저는 진짜 처음 듣는다. 영어를 번역한 거냐"고 물었습니다.
이근 대위는 "항상 영어로 생각을 해서, 번역기를 돌린 듯이 나온 표현이다"고 했습니다. 이근 대위가 하고 싶었던 진짜 이야기는 "Do you have an attitude problem?"이었다고 하네요.
양세형은 "이걸 보며 심리적으로 접근했을 때, 대위님이 그런 말을 많이 하셨다는 건, 자기가 그 얘길 되게 많이 들었다는 것이다"고 지적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