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명. 사람의 외모나 성격 따위의 특징을 바탕으로 남들이 지어 부르는 이름. 본명 이외에 부르는 이름을 뜻한다.


누구나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통은 1~2개, 많아도 5개는 넘지 않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여기, 아이돌 최고의 별명 부자가 있습니다.

 

그의 별명은 무한대입니다. 그의 별명을 쉴 틈 없이 읽는 데, 꼬박 13분이 걸린다고 합니다. 별명이 차마 몇 개인지 셀 엄두도 안나는데요.

 

심지어, 바로 그 자리에서 수 십개의 별명을 쉽게 생성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대체 누''냐고요?

 


주인공은 '슈퍼주니어' 규현입니다. 별명 만들기 방법은 아주 쉽습니다. 단어 앞 혹은 뒤에 '규'만 붙이면 끝. 예를 들어 '완소규', '겜규', '규마일' 처럼 말이죠. 드라마 패러디도 가능합니다. '규을동화', '규을연가'처럼요. 어때요, 참~ 쉽죠?


규현이 아이돌 별명 부자가 된 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가수, 예능, 뮤지컬. 어떤 걸 해도 잘 해내기 때문입니다. 잘생김도, 엽기도, 진지함도 다 됩니다.


그럼 지금부터, '별명부자' 규현의 매력을 분석해 볼까요?

 

 

▶ 미남규

 

규현의 첫 번째 매력. 훈훈한 외모입니다. 규현 스스로도 외모 자신감을 드러냈는데요. 한 인터뷰에서 "슈퍼주니어가 사랑받는 이유가 잘생겨서"라고 답했죠.


잘생긴 그룹 내 규현의 외모 순위는요? 규현은 본인을 4위로 꼽았는데요. 1위는 시원, 2위는 동해, 3위는 희철이랍니다. 모두들 '슈주' 미남순위 동의하시나요?

 

"인사규"

"해맑규"

"맑규"

 

 

▶ 규지컬


규현은 노래 실력도 겸비했습니다. 슈퍼주니어 활동 외에 뮤지컬에서 두각을 드래내고 있습니다. 지난 2010년부터 꾸준히 뮤지컬에 도전했는데요.

 

뮤지컬 '삼총사', '캐치 미 이프 유 캔', '해를 품은 달', '싱잉 인 더 레인' 등에 출연했습니다. 최근엔 '그날들'에 캐스팅됐죠. 어디 내놔도 어울립니다.

 

"해품규"

"비맞규"

"댄싱규"

 


▶ 분장규


규현의 또 다른 매력은 의외성에 있습니다. 망가짐도 두려워 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당당해서 더 멋있는데요. 분장을 해도, 변신을 해도 늘 포커페이스 유지.


특히 최근 열린 SM콘서트에서는 여장 퍼포먼스로 팬들을 초토화 시켰습니다. 곱디 고운, 여자보다 예쁜 그의 외모에 몇 몇 팬들은 좌절을 했다는 후문이….

 

"규예쁨"

"튄다규"

"상남규"

"로규"

"히들규"

"근엄규"

 


▶ 반전규


규현은 MBC-TV '라디오스타'에서 MC로 맹활약 중입니다. 김구라, 김국진, 윤종신이 꼽는 그의 매력은 바로 엉뚱한 멘트를 날릴 때라고 합니다.


남들과는 조금 다른 독특한 정신세계를 탑재한 규현. 그래서일까요, 간혹 허를 찌르는 행동을 합니다. 허당 매력을 발산, 웃음을 선사합니다.

 

"평범규"

"폴더규"

"잘생규"

"규케이트"

"탈춤규"

 

▶ 규너스~


'별명부자' 규현의 매력을 알아봤는데요. 이대로 끝내기는 아쉽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보너스 '먹방규'&'발랄규' 대방출합니다. 저장하라규~

 

"규시락"

"김규"

"먹규"

"보규"

"닦규"

"규건치"

"치즈규"

 

글=김혜원기자(Dispatch)

사진=디스패치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