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acebook Pixed code*/ /* /facebook Pixed code*/
[★캐스트] "흔템이라고요?"…걸그룹, 핫팬츠 연출법


'핫팬츠'는 써머룩의 대표 아이템이다. 일단 유행이 없다. 어느 옷에나 잘 어울린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그런 핫팬츠가 제철(?)을 맞이했다. 최근 찌는 듯한 불볕더위가 계속되면서 다양한 핫팬츠 스타일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하지만 핫팬츠의 아쉬운 점은 있다. 시쳇말로 '흔템'(흔한 아이템)이라는 것. 스테디 아이템을 세련되게 소화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또 핫팬츠로 T.P.O(Time, Place, Occasion)를 맞추는 것도 어렵다. 대부분 캐쥬얼 코디에 활용하는 정도다.

 

핫팬츠를 조금 더 스타일리시하게 입는 방법은 없을까. '스타캐스트' 패션돌에게 그 비법을 물었다.

 

 

 ▶ 1단계 : 페미닌룩 =  핫팬츠로 페미닌룩을 연출할 수 있을까. 여기서 페미니룩이란 여성스럽고 우아한 스타일을 말한다. 패턴을 활용하면 가능하다. 페이즐리, 플라워 등 독특한 무늬가 돋보이는 상의를 착용하는 것이다. 패턴을 이용하면 핫팬츠룩도 트렌디해보일 수 있다. 핫팬츠를 가장 세련되게 입는 방법 중 하나다. 
 

 

★ Tip 1 : 페이즐리를 활용해라. 
 
잘 고른 무늬 하나가 패셔니스타를 만든다. 그중 페이즐리 셔츠에 핫팬츠를 매치하면 시크한 분위기를 낼 수 있다. 골드 페이즐리에 데님 핫팬츠가 가장 이상적인 조합이다. 만약 몸매에 자신감이 있다면, 셔츠를 팬츠 안에 넣어 입는 것도 좋다. 몸매를 부각시키면서, 스타일링도 돋보일 수 있는 방법이다. 
 

  

★ Tip 2 : 컬러패턴+흰팬츠
 
조금 더 어려보이고 싶다면, 컬러 패턴을 활용하면 된다. 최근 다양한 무늬들이 돋보이는 개성만점 상의들이 유행하고 있다. 열기구, 로봇, 자전거 등 패턴 종류도 다양하다. 이때 핫팬츠는 심플한 디자인을 매치하는 것이 중요하다. 자칫 오버 패션이 될 수있기 때문이다. 소재도 실크를 선택한다면, 좀 더 여성스러워 보일 수 있다.

 

전문가 Said : "여름에는 아무래도 흰색 하의를 자주 입게 됩니다. 아무래도 여름 옷이다보니 얇고 속이 잘 비칩니다. 팬티라인이 적나라하게 드러나는 속옷은 꼭 피하세요. 같은 여자가 봐도 민망합니다. 컬러는 되도록 스킨색이 좋습니다. 그래도 불안하다면 상의 앞은 넣고, 뒤는 빼는 스타일링을 하세요" <'질 바이 질 스튜어트' 홍보 박초희 대리>

 

 

▶ 2단계 : 개성룩 =  사실 핫팬츠 본연의 매력은 캐쥬얼이다. 편하고, 시원하다는 장점 때문에 많은 여성들이 선호한다. 하지만 핫팬츠로 개성을 표현하기란 쉽지 않다. 이럴 땐 반전 코디를 기억하면 된다. 페미닌룩과 반대로 상의는 심플하게, 하의는 화려하게 입는 식이다.

 

 

★ Tip 1 : 깔맞춤에 도전해라
 
패셔니스타들의 공통점은 일명 '깔맞춤'에 능통하다는 것이다. 핫팬츠도 깔맞춤을 이용하면 보다 더 개성있는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예를 들면 하의가 페이즐리 핫팬츠라면, 티셔츠 문구 역시 비슷한 컬러를 선택하면 된다. 이때 슈즈는 흰색, 베이지 컬러를 신는 것이 좋다. 
 

 

★ Tip 2 : 섹시하게 포인트
 
핫팬츠 자체에만 포인트를 줘도 개성있어 보인다. 올 여름 성조기, 유니언잭(연합왕국을 형성하는 잉글랜드·스코틀랜드·아일랜드의 3국의 기를 조합하여 만든 것) 등 해외 국기가 그려진 핫팬츠를 추천한다. 이때 상의는 무지 티셔츠가 좋다. 섹시함을 어필하고 싶을 땐 어깨 한 쪽을 과감하게 드러내는 것도 방법이다.

 

전문가 Said : "쇼핑 때마다 프린트가 들어간 핫팬츠에 눈길이 자꾸 갑니다. 하지만 자주 못입게 될까봐 선뜻 구입하기 망설여 집니다. 사실 프린트 핫팬츠는 어느 옷이나, 어떤 컬러와도 잘 어울립니다. 별다른  스타일링이 없어도 어디서나 돋보이죠. 휴가지에서 간단하게 멋내기에는 이 만한 아이템이 없습니다" <'팬콧' 디자이너 박수민 팀장> 

 

 

 

▶ 3단계 : 스니커즈 =  핫팬츠 연출법을 익혔다면, 이제는 슈즈 매치다. 핫팬츠와 가장 잘 어울리는 슈즈는 스니커즈다. 킬힐을 매치하면 자칫 부담스러워 보일 수 있기 때문이다. 올 여름에는 화이트 스니커즈나 샌들이 대세가 될 전망이다.

 

 

★ Tip 1 : 웨지 스니커즈

 

페미닌한 핫팬츠룩에는 웨지 스니커즈가 잘 어울린다. 세련미와 실용성을 동시에 부각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각선미가 돋보일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핫팬츠와 스니커즈 색깔을 통일 할 경우 깔끔한 연출이 가능하다.
 

 

★ Tip 2 : 통굽 스니커즈

 

개성룩에는 통굽 스니커즈가 안성맞춤이다. 캐쥬얼한 스타일에 가장 잘 어울리는 아이템이다. 짧은 핫팬츠에 매치할 경우 다리가 더 길어 보이는 효과가 있다. 걸그룹의 경우 공항패션에서 자주 선보이고 있다. 발랄하고, 활동적으로 보일 수 있기 때문이다.

 

전문가 Said : "아직도 웨지 스니커즈가 불편한거라는 편견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많더라고요. 그건 그야말로 편견입니다. 오히려 플랫 스니커즈보다 더 편합니다. 왜냐하면 웨지굽이 고무로 만들어졌기 때문이죠. 장시간 신어도 피곤함이 없습니다" <'갓 드랍스' PR 조다빈>

 

 

HOT PHOTOS
NEWS
more news
PHOTOS
[현장포토]
"여.심.스.틸.러"…백현, 공항의 귀공자
2024.04.26
[현장포토]
"비주얼, 눈부셔"…백현, 봄날의 힐링
2024.04.26
[현장포토]
"이 눈빛, 로맨틱"…백현, 훈남 교과서
2024.04.26
[현장포토]
"패피는, 이런 느낌"…방찬, 힙스터 감성
2024.04.26
[현장포토]
"가려도, 스윗해"…승민, 로맨틱 눈빛
2024.04.26
[현장포토]
"미소에 설렌다"…아이엔, 소년의 감성
2024.04.26
more photos
VIDEOS
04:00
현진·리노(스트레이 키즈), "이른 아침에도 달달해" l HYUNJIN·LEEKNOW(SKZ), "It's sweet even in the early morning" [공항]
2024.04.27 오전 07:06
00:00
[LIVE] 현진·리노(스트레이 키즈), "김포국제공항 출국" l HYUNJIN·LEEKNOW(SKZ), "GMP INT Airport Departure" [공항]
2024.04.26 오후 10:09
02:15
백현(엑소), "정신없는 출국길에도 훈훈함 가득해" l BAEKHYUN(EXO), "It's full of warmth even on the hectic way" [공항]
2024.04.26 오후 06:25
more vide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