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게시글은 제휴사인 ‘이슈노트’의 컨텐츠입니다. 본지 편집 방향과 무관합니다.>
싸움을 하지 않는 커플은 거의 없겠죠? 그래서 잘 싸우는 것이 중요하다는데요. 상당수 남자들이 싸울 때 입을 다물고 아무말도 하지 않는 경우가 많죠.
해외의 한 연애사이트에서는 <말하지 않는 남자의 감정 3가지>를 정리했답니다. 도대체 왜 그러는지 궁금하죠?

♥ 침묵하는게 차라리 편해서
어쨌든 여자는 이야기를 잘하지만, 남자는 감정을 말로 전부 표현하는 것이 서툴다고 합니다.
어설프게 말하다가 잘못 표현해서 더 큰 싸움으로 번지는 것을 원하지 않는 것이죠. 때문에 차라리 입을 다물게 된답니다.

♥ 여자에 비해, 남자는 멀티태스킹이 어려워서?
남자는 말을 하던지, 행동을 하던지 한가지를 하는 편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감정을 쏟아내기 전에 말할 기회를 차분히 주는게 대화를 쉽게 할 수 있답니다. 참고해야겠죠.

♥ 가만히 있으면 어떻게든 벗어날 기회가 있을 것 같아서
조용히 시간을 보내거나, 도망치면 분위기가 나아지겠지라고 생각한답니다. 조금 시간을 줬다가 다시 이야기를 나눠보는 편이 더 좋은 접근법이라네요.
싸움도 대화의 한 형태라서(?), 조금은 능숙하게 건설적인 방향으로 싸움을 잘할 수 있게된다면, 더 서로를 이해하기 쉽겠죠?
<해당 게시글은 제휴사인 ‘이슈노트’의 컨텐츠입니다. 본지 편집 방향과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