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acebook Pixed code*/ /* /facebook Pixed code*/
호주 배낭여행객 7명 성폭행 연쇄살인범...현재 73세, 21년째 복역 중

<해당 게시글은 제휴사인 ‘이슈노트’의 컨텐츠입니다. 본지 편집 방향과 무관합니다.>

호주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배낭 여행객의 목적지 중 하나죠. 광활한 대지와 풍부한 자연은 매년 1000만명의 여행객을 불러들인답니다.

하지만 이곳에서 여러번 배낭 여행객과 관련된 연쇄 살인 사건이 발생했다는데요.

Ivan Milat 은 호주에서 가장 악명이 높은 연쇄 살인범이랍니다.1989년부터 1993년까지 총 7명의 여성 배낭 여행객을 납치해 성폭행 하고 살해했답니다.

사람들은 그를 "배낭 여행객 연쇄 살인자" 라고 부른답니다.

1992년 9월12일, 뉴사우스웨일스의 Belanglo 주립 삼림공원에서 달리기를 즐기던 두 사람은 너무 부패한 여성 시체를 발견했답니다.

경찰은 현장에 도착한 다음 날 30m 이내에서 또 한명의 여성 시체를 발견했답니다.

이번에 발견된 시신은 Ivan Milat가 다년간 저지른 살인 사건의 서막을 연것에 불과했답니다.

두 여성 시체를 발견하기 전, 같은 해 4월 영국 여자 Caroline Clarke과 Joanne Walters는 시드니에서 출발해 히치 하이킹으로 여행을 했답니다.

길에서 같은 방향으로 가는 차를 타는 것은 배낭 여행객들이 자주 사용하는 이동방법 중 하나랍니다.

호주는 땅이 넓고 사람이 많이 없어 도시와 시골의 거리가 멀답니다. 때문에 이 방법은 가장 돈을 아끼는 여행법 중 하나랍니다.

하지만 두 여성은 다시 살아서 돌아오지 못했답니다. 경찰은 그녀들의 시체를 검시했을 때 Joanne의 경우 여러번 칼을 맞았고 특히 척주는 그녀를 철저하게 마비시켰을 것으로 추정했답니다.

또한 그녀의 바지는 벗겨져 있었답니다. 하지만 시체 부패 상태가 너무 심각해서 그녀가 성푹행을 당한 적 있었는지는 부검을 통해 판단이 어려울 정도였답니다.

다른 피해자 Caroline는 칼 뿐만 아니라,머리에 10여 군데 총상도 있었답니다. 살인범의 살해 방법은 너무 잔인해서 경찰도 놀랄 정도였답니다.

하지만 물증도 없고 목격자도 없었죠. 감시카메라와 인터넷이 발달하지 않은 때여서 사건을 해결하지 못했답니다.

1993년 10월 불행한 소식은 또 한번 전해졌답니다. 이번엔 1989년 실종된 호주 주민James Gibson과 Deborah Everist 였답니다.

똑같이 시체가 발견된 곳은 다 Belanglo 주립 산림 공원이이었답니다. 시체는 매우 부패됐고 몸에 도상과 총상이 많았답니다.

11월 경찰은 다시 신고를 받았고 같은 곳에서 또 시체 3구를 발견했답니다.

피해자는 1991년 2월에 실종된 독일인 배낭 여행객  Simone Schimidl 였답니다.

그리고 1991년 크리스마스 날 실종된 독일 커플 Anja Habschied 과 Gabor Neugebauer 도 있었습니다.

더 무서운 것은 Ania의 머리가 잘려 있었고 지금도 찾지 못했다는 것이죠.

2년 반에 걸쳐 7명이 살해된 것인데요. 살해 방법이 매우 잔인하고 비슷했답니다. 자상, 총상, 질식, 심지어 발견 장소까지 흡사했던 것이죠.

조사팀은 다양한 방법으로 결국 32명의 용의자를 찾아냈답니다.

1993년 11월 경찰은 공개수사를 통해 도움을 청했답니다. 이때 영국에서 Paul Onions 이라는 사람의 전화를 받았는데요. 이 때문에 사건이 진전돼 갔답니다.

원래,1990년 1월 25일, 영국 배낭 여행객 Paul 은 호주를 여행하고 있었답니다. 한번은 차를 얻어 탔을 때 Bill 이라고 하는 운전자를 만났다는데요.

그의 말에 따르면 수염이 난 이 남자는 처음에 매우 열정적인 이미지였답니다. 하지만 한 시간 쯤 후에 점점 본성이 드러났다는 것이죠.

Pau은 운전자가 Belanglo 주립 공원에 진입하자 차를 세우고 총을 꺼내 그를 향해서 소리 내지말고 도망가지 말라고 했답니다. 그리고 운전석 옆에서 줄을 꺼냈답니다.

운전자가 줄을 찾을 때 Paul 은 틈새를 노려 고속도로를 향해 도망쳤답니다.

운전자가 Paul 에게 총을 쐈지만 그는 운좋게도 총알을 피할 수 있었답니다. 그는 지나가는 화물차를 막아 간신히 도망칠 수 있었답니다.

그를 구해준 운전기사가 경찰소에 내려줬다는데요. Paul 은 경찰에게 Bill 이라는 남자가 몇년 전 실총된 배낭 여행객과 관련이 있을지 모른다고 제보했답니다.

하지만 경찰은 그의 말을 중요하게 듣지 않았답니다.

1993년 Paul 는 신문에서 경찰이 공표한 사건을 보고 자신이 죽을 위기에서 탈출한 것을 알았답니다.

황당한 것은 1994년 4월 한 경찰은 이미 Paul 의 신고 기록을 찾았다는 것이죠. 어쨌거나 경찰은 Paul 을 영국에서 데려와 32명 용의자 사진을 보여주며 사건 협조를 요청했답니다.

마지막에 경찰은 Paul 을 죽일 뻔한 운전자를 찾았답니다. 진짜 이름은 lvan Milat 라는 연쇄 살인자였죠.

Ivan의 아버지는 유고슬라비아 사람이고 엄마는 호주 사람이었는데요. 엄마가 16살 때 30여 살 아버지와 결혼했답니다. 두 사람은 14명의 아이를 낳았고 Ivan 은  5째였답니다.

부모는 사이 좋게 지나지 못했고 자주 폭력을 썼답니다. Ivan의 엄마는 성격이 좋지 않았는데요. 심지어 칼로 Ivan의 형을 찌른 적도 있었답니다.

폭력이 가득한 어린 시절은 Ivan 에게도 폭력을 대물림했답니다. 사춘기부터 시비를 일으키고 칼과 총을 좋아했죠.

1971년 27살의 그는 차 타는 여성 두명을 납치하고 강간했답니다. 하지만 마지막에 증거부족 때문에 풀렸났죠.

1994년 5월 영국 배낭 여행객 Paul Onions의 증언으로 경찰은 공식적으로 Ivan Milat 를 체포했답니다.

경찰이 그의 집을 수사했을 때는 7명 피해자와 관련된 물건이 최소 300점 이상 발견됐답니다.

텐트, 주전자, 셔츠, 신발 등... Ivan 은 마치 전리품을 모으듯 그들의 유물을 집에 쌓아뒀답니다. 심지어 인증샷도 찍었다네요.

긴 시간 동안 심판을 받고 1996년 7월 27일 Ivan Milat 는 종신형 7개 받았고 가석방도 못하게 됐답니다.

그는 처음 다소 편안한 교도소에 있었는데 죄수에게 죽을만큼 폭행을 당했답니다. 또 다른 사람과 탈출을 시도하기도 했죠. 결국 그는 호주에서 가장 엄격한 중형 남자 교도소 Goulburn 개조 센터로 이송됐답니다.

교도소에 들어가도 반성은 없었답니다. 여러번 항소를 하기도 했는데요. 언론은 그가 항소했을 때 사람들의 관심을 즐기면서 웃는 모습을 포착하기도 했답니다.

그는 게임기를 반입해 달라며 교도소에서 단식을 하며 항의를 하기도 했는데요. 2009년엔 심지어 자기의 왼손 새끼손까락을 자르기도 했답니다.

매일 3번 식사를 빼고 그가 할수 있는 활동은 그냥 조카와 통신을 할 수 있는 것이랍니다. 하지만 10여년 동안 그는 반복적으로 조카에게 자신은 억울하다며 교도소의 잘못된 처우를 원망하기도 했답니다.

호주는 사형이 없다는데요. 때문에 현재 73살인 Ivan Milat 는 아직도 교도소에서 21년 동안 복역 중이랍니다.

<해당 게시글은 제휴사인 ‘이슈노트’의 컨텐츠입니다. 본지 편집 방향과 무관합니다.>

HOT PHOTOS
NEWS
more news
PHOTOS
[현장포토]
"일상이 스웨그"...호시, 멋쟁이 힙스터
2025.08.01
[현장포토]
"오늘은 노랑둥이"...우지, 샛노란 반삭
2025.08.01
[현장포토]
"흔한 얼굴 아니야"...리노, 특별한 잘생김
2025.08.01
[현장포토]
"다시, 용복 보유국"...필릭스, 금발의 왕자님
2025.08.01
[현장포토]
"월드투어 도장깨기 완료"...아이엔, 금의환향 입국
2025.08.01
[현장포토]
"거리가 화보다"...닝닝, 공항 런웨이
2025.08.01
more photos
VIDEOS
05:46
라이즈, “한도 없는 잘생김 무한 재생 중♾️“ l RIIZE, “Unlimited handsomeness showing off♾️” [공항]
2025.08.02 오후 07:21
03:11
에스쿱스(세븐틴), "태평양 어깨🫢듬직한 총괄리더💪" l S.COUPS(SVT), "Pacific Shoulders🫢Reliable General Leader💪" [공항]
2025.08.02 오후 01:45
07:04
올데이 프로젝트, “첫 공항을 마법 같이 런웨이로 만드는 올데프🖤“|ALLDAY PROJECT, “The first airport is ADP's runway🖤" [공항]
2025.08.02 오후 12:35
more vide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