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들의 질문에 답하는 '피드백' 코너입니다. 궁금한 것이 있다면, 페이스북에 쪽지를 보내세요. jebo@dispatch.co.kr로 메일을 보내도 됩니다. 취재 가능한 범위에서 확인하겠습니다.

그 첫 번째 질문은 빅뱅의 비키니 파티입니다. 한 독자가 <빅뱅이 클럽에서 비키니(혹은 란제리)녀들과 파티를 벌였다>는 소문이 진실인지 물었습니다.

Q. 빅뱅이 한 클럽에서 속옷만 입은 미녀들을 불러 놓고 파티를 했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중국 팬들이 악의적으로 합성했다는 이야기도 있고요. 사실인가요? 진실인가요?

해당 독자는 이 사진의 진위여부에 대해 확인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그는 빅뱅 멤버들이 비키니를 입은 미녀들과 함께 파티를 즐겼는지 질문했습니다.

A : 빅뱅은 지난 2015년 8월 7일 중국 심천에서 '2015 메이드 투어 인 심천'을 열었습니다. 콘서트를 마친 다음 한 클럽에서 에프터 파티를 열었고요. 

막내 승리가 DJ 박스에 올라가 화끈한 디제잉 실력을 과시했습니다.

멤버들은 중국팬들에게 감사의 인사도 전했습니다.

멤버들은 따로 마련된 룸에서 콘서트 자축 뒷풀이도 가졌습니다. 문제의 속옷미녀는 이때 등장한 것으로 보입니다.

당시 중국의 한 열성팬은 웨이보에 "빅뱅이 섹시한 속옷을 입은 미녀들과 4시간 동안 놀았다"는 글을 올렸습니다. 중국에서도 이 비키니 미녀들이 화제가 된 모양입니다.

하지만 빅뱅이 비키니 미녀들과 따로 시간을 가진 건 아닙니다. 당시 분위기는 스태프 등 관계자들이 다 모이는 자리였습니다. 즉, 은밀한 술자리는 아닌거죠.

비키니 미녀 사이를 지나는 빅뱅(머리 색을 보세요)이 보입니다. 그냥 파티는 파티일 뿐, 특별한 의미를 부여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다음은 빅뱅의 심천 애프터 파티 사진입니다.>

빅뱅은 흥겨운 시간을 마치고 숙소로 귀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