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patch=김나라기자] 이영애, 김태희, 하지원, 한지민, 한효주, 이연희, 문채원, 하지원, 김민정, 한채아, 박민영….

미녀배우가 한복을 만나면요? 우아한 한국의 여신이 됩니다. 작은 얼굴 덕분에 쪽진 헤어 스타일이 더할 나위 없이 아름답습니다.

민족의 대명절 추석입니다. 오랜만에 한복 입은 미녀, 강제소환합니다. 'D:드라이브'에나 있을 법한 미녀스타들의 한복 자태입니다.

☞ 이영애 : 시작부터 레전드 나갑니다. 한복은 이영애, 이영애는 한복입니다. 한국의 전통의상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여실히 증명하고 있습니다.

"레전드 한복미녀"

"시스루 저고리"

☞ 김태희 : 다음은 국가대표 미녀입니다. 색동 한복도 완벽히 소화하는 김태희입니다. 역시 한복도, '패완얼'인가 봅니다.

"색동미녀, 김태쁘"

"단아한 한 모금"

☞ 하지원 : 사극하면 하지원입니다. 하지원의 한복은 좀 특이합니다. 특히 지난 2006년 KBS '황진이'에서 보여준 기생 의상은 압권이었죠.

"황진이 100%"

"독보적 사극 여신"

☞ 한지민 : 맑고 깨끗합니다. 한복에 최적화된 얼굴이죠. 실제로 '대장금', '이산', '역린'에서 아름다운 한복 비주얼을 과시했습니다.

"감출 수 없는"

"한.복.페.이.스"

☞ 한효주 : 한효주의 단아한 미모를 자랑합니다. 한복은 그의 얼굴을 더욱 돋보이게 만듭니다. '동이', '광해' 등에서 고전미를 한껏 드러냈죠.

"단아한 청순미녀"

"발랄한 조선미녀"

☞ 이연희 : MBC '화정'에서 정명공주 역으로 활약 중입니다. 그녀의 한복 자태는, 문자 그대로 공주입니다. 깨끗한 얼굴과 화려한 색감이 조화롭습니다.

"공주님의 위엄"

"청순한 한복미녀"

☞ 문채원 : 여기, 사극퀸 또 있습니다. 지난 2011년 KBS '공주의 남자'에서 보여준 사극 비주얼은 남성들의 로망이 됐습니다.

"사극의 꽃"

"문블리~♥"

☞ 김민정 : 모태 미녀가 한복을 만나면요? 그야말로 경.국.지.색. 뚜렷한 이목구비 덕분에 화려한 한복도 잘 어울립니다.

"사뿐사뿐"

"청순섹시"

☞ 한채아 : 조선의 절세미인이 있다면, 이런 느낌입니다. 요즘 KBS '장사의 신 : 객주'에서 열연 중이죠. 단아한 한복, 함정은 표정은 요염하다는 것.

"단아하고"

"요염하다"  

☞ 박민영 : 조선시대 여인부터 도령까지, 모든 게 가능합니다. 박민영이 그 주인공인데요. 퓨전 한복도, 도령 한복도, 제 옷처럼 소화합니다.

"꽃미모"

"꽃도령"

<사진=디스패치 DB, 마리끌레르, MBC, SBS, KBS, 인스타그램, 싸이더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