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acebook Pixed code*/ /* /facebook Pixed code*/
"과감한 상상, 그 속의 나"…우즈, '슬라이드'로 펼친 평행세계

[Dispatch=이아진기자] 가수 우즈가 음악 세계관을 영화로 확장했다. 데뷔 후 처음으로 선보일 정규 앨범 '아치브.1'을 연기로 풀어낸다. 뮤직비디오를 넘어, 영화로 몰입도를 높였다.

'아치브.1'은 우즈가 군대에서 상병을 달 무렵부터 치열하게 고민한 앨범이다. 음악은 물론, 비주얼 역시 완성도 높은 앨범을 만들고 싶었다. 17곡의 서사를 59분의 필름으로 만들었다.

우즈가 직접 스토리를 준비했고, 주인공으로 나섰다. '아티스트' 우즈가 된 자신의 이야기, 정규 앨범의 곡 등을 하나의 콘텐츠로 녹였다. 우즈의 새로운 도전이다.

'슬라이드 스트럼 뮤트'(감독 박세영) 측이 20일 서울 용산구 CGV 용산 아이파크몰에서 시사회 및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박 감독, 우즈, 정회린 등이 참석했다.

'슬라이드 스트럼 뮤트'는 미스터리 쇼트 필름이다. 의문의 남자가 맡긴 기타를 탐낸 '정우진'(우즈 분)이 겪게 되는 기이한 사건을 그렸다. 

우즈의 다음 정규 앨범 세계관이 녹아 있다. 우즈는 "17곡을 수록할 만큼 공을 들인 앨범"이라며 "비주얼적으로도 다양하게 보여주고 싶었다"고 영화 제작 계기를 밝혔다.

시나리오는 우즈가 직접 쓴 자전적 에세이에서 출발했다. 그는 "1년 전쯤 제 이야기를 10페이지 정도로 정리해 박 감독님께 전달했다"고 회상했다.

영화의 키워드는 정규 앨범과 같은 '반항'이다. 그는 "스스로 긍정적인 반항심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거기서 나오는 승부욕을 영화에도 담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극 중 우진은 기타를 손에 넣은 뒤 스타로 성장한다. 이후 여러 장르의 곡들로 실력을 드러낸다. 우즈는 "'나는 이런 걸 하면 왜 안 되지?'라는 저만의 승부욕을 표현한 부분"이라고 짚었다.

우진은 가수로서의 성공에 대한 열망이 넘치는 인물이기도 하다. 스타가 된 이후에도 더 완벽한 음악을 만들기 위해 도둑질에, 살인까지 저지른다. 

우즈는 "우진의 성향이 실제 저와는 완전히 다르다"며 "현실에서는 겪지 못할 과감한 상상들을 녹였다. 평행 세계에 사는 또 다른 우즈라고 생각해 주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번 작품으로 처음 연기에 도전했다. "박 감독님께 완전히 몸을 믿고 맡겼다"며 "촬영에 들어가기 전마다 '잘 부탁드리겠습니다'라고 부탁을 드렸다"며 웃었다. 

촬영 현장에서 박 감독과 연기에 대한 의견도 적극적으로 나눴다. 그 결과, 우진의 순수했던 시절부터 광기로 물드는 과정까지 섬세하게 표현할 수 있었다.

박 감독은 "우즈가 우진에 완전히 몰입해 있었다"며 "즉흥적으로 끌어내는 장면들이 많았다. 덕분에 다채로운 질감과 감정의 연기를 담을 수 있었다"고 칭찬했다.

마지막으로 우즈는 "앞으로 물음표 같은 아티스트가 되고 싶다. 대중에게 저라는 사람이 흥미롭고, 따라 하고 싶은 존재가 됐으면 좋겠다"고 목표를 알렸다.

'슬라이드 스트럼 뮤트'에 대해서는 "청각적인 즐거움이 있는 영화"라며 "특히 저의 인생 서사를 공감해 주셨던 팬분들이 즐겁게 보실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정회린은 "롤러코스터 같은 전개가 특징이라고 생각한다"며 "마지막까지 한눈 팔 틈 없이 휘몰아치는 스토리로 깊이 몰입하실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슬라이드 스트럼 뮤트'는 오는 26일 개봉한다.

<사진제공=앳나인필름>

HOT PHOTOS
NEWS
more news
PHOTOS
[현장포토]
"패기로 올킬"...우진, 강렬 카리스마
2026.02.20
[현장포토]
"일상이 스웨그"...률, 올블랙 힙스터
2026.02.20
[현장포토]
"15세의 기세"...루이, 뜨거운 눈빛
2026.02.20
[현장포토]
"아침부터 핸섬"...오율, 풋풋한 미소
2026.02.20
[현장포토]
"꽃이 피었다!"...카리나, 러블리 청순
2026.02.19
[현장포토]
"단발하고, 리즈"...지젤, 독보적 아우라
2026.02.19
more photos
VIDEOS
00:00
우즈, "영화 '슬라이드 스트럼 뮤트' 언론시사회"ㅣWOODZ, "Movie 'Slide Strum Mute' Press call" [현장]
2026.02.20 오후 04:54
01:30
𝐍𝐞𝐨 수장 태용, 걸그룹 챌린지도 접수 완료🔥
2026.02.20 오후 03:00
01:32
미션 : 유해진𝙨𝙗𝙣과 내 마음속의 거장 감독님께 사랑고백을 해보았다 💬🩵
2026.02.20 오후 01:00
more vide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