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patch=구민지기자] '동방신기' 유노윤호가 진솔한 메시지를 전한다.
유노윤호는 다음 달 5일 오후 6시 주요 음원사이트에 정규 1집 '아이-노우'(I-KNOW)를 발매한다. 다채로운 장르를 선보인다.
총 10곡을 담았다. 더블 타이틀곡 '스트레치'(Stretch), '보디 랭귀지'(Body Language)를 준비했다. 유기적인 앨범을 예고했다.
'스트레치'는 팝 장르 곡이다. 강렬한 일렉트로닉 사운드와 읊조리듯 전개되는 보컬이 대비를 이뤄 독특한 긴장감을 전한다.
가사에는 춤과 무대에 대한 내면의 감정과 의미를 담아냈다. 관계자는 "더블 타이틀곡 '보디 랭귀지'와 짝을 이룬다"고 짚었다.

퍼포먼스는 스트레칭을 하는 듯한 독특한 앵글의 포인트 동작을 더했다. '스트레치'라는 곡명의 의미를 직관적으로 전달한다.
초반엔 미니멀하고 깔끔한 안무를 펼친다. 후반으로 갈수록 입체적으로 바뀐다. 유노윤호의 독보적 댄스 실력을 집합시켰다.
콘셉트도 미리 오픈했다. 이날 첫 번째 콘셉트 티저를 공개했다. 유노윤호가 친구들과 함께 도심 곳곳을 자유롭게 거닐었다.
자연스러운 스트리트 감성을 완성했다. 유노윤호의 모습은 생동감 넘쳤다. 꾸밈없고 자연스러운 분위기로 기대감을 높였다.
한편 유노윤호는 11월 5일 음반도 발매한다.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