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acebook Pixed code*/ /* /facebook Pixed code*/
투바투, 美·英 외신 주목…"K팝 진화를 이끄는 중심"

[Dispatch=구민지기자] "투모로우바이투게더만큼 다양성을 잘 보여주는 K팝 아티스트는 없다."(英 언론)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이하 '투바투')가 해외 매체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그는 지난달 정규 4집 '별의 장 : 투게더'(SANCTUARY)를 발매했다.

영국 음악 매거진 NME는 "투바투는 데뷔 때부터 모든 장르를 자신들의 색으로 소화해왔다"며 "이번 앨범 역시 그 연장선에 있다"고 평가했다.

멤버별 수록곡도 짚었다. "솔로곡에서 각자 개성을 드러냈다. 앨범명 '함께'의 의미를 개인의 시선으로 재해석한 구성도 인상적"이라고 말했다.

미국 V 매거진은 "투바투 데뷔 후 꾸준히 진화했다. 포화한 K팝 시장에서도 실험적이고 진정성 있는 음악으로 그룹 정체성을 지켰다"고 남겼다.

독창적인 음악성에 대한 호평도 덧붙였다. "'별의 장 : 투게더'는 과거를 되돌아보는 동시에 미래를 향한 새로운 도약처럼 느껴진다"고 설명했다.

영국 대중문화 잡지 원더랜드는 신보를 '창작의 정점'이라고 표현했다. '별의 장' 챕터의 마지막 페이지를 스타일리시하게 장식했다"고 칭찬했다.

이어 "투바투 만큼 다양성을 잘 보여주는 K팝 아티스트는 없다"고 강조했다. K팝의 음악적·문화적 진화를 이끄는 중심에 이들이 있다"고 전했다.

원더랜드는 "멤버들은 솔로곡으로 최고의 기량을 발휘했다. 경쾌한 힙합부터 감성적인 발라드까지 폭넓은 음악적 역량을 보여줬다"라고 부연했다.

타이틀곡 '뷰티풀 스트레인저스'(Beautiful strangers)도 주목했다. 미국 더 할리우드 리포터는 "팀 대표곡 리스트에 추가될 만한 곡"이라고 알렸다.

영국 클래시는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거친 사운드가 조화를 이뤄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낸다"라고 전했다. 투바투만의 창의적 음악색을 칭찬했다.

뮤비 서사도 주목했다. "너로 인해 구원받았던 과거 자아에서 너를 구하는 존재로 나아가는 내적 변화, 성장을 예술적으로 표현했다"라고 분석했다.

이들은 정규 4집으로 빌보드 메인차트 '빌보드 200' 3위(8월 9일 자)에 진입했다. 영국 오피셜 차트도 앨범 다운로드 39위로 2주 연속 랭크됐다.

독일 공식 음악 차트(8월 1일 자)에서는 '톱 100 앨범' 9위에 이름을 올렸다. 투바투는 아시아, 북미, 유럽 등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 저력을 뽐냈다

'별의 장 : 투게더'는 '별의 장' 챕터의 마지막 페이지다. 서로에게 공감할 때만 가능한 '이름을 불러주는 일'을 통해 서로와 세상을 구하는 이야기다.

완성도 높은 서사와 걸맞은 음악으로 주목받았다. 멤버 연준이 창작에 참여한 타이틀곡 퍼포먼스가 화제를 모았다. 한층 감각적인 무대를 완성했다.

<사진제공=빅히트 뮤직>

HOT PHOTOS
NEWS
more news
PHOTOS
[현장포토]
"카리스마 찢었다"…한소희, 파격의 무대
2025.08.04
[현장포토]
"날개를 달다"…한소희, 천상계 비주얼
2025.08.04
[현장포토]
"소희의 위플래쉬"…한소희, 핑크빛 설렘
2025.08.04
[현장포토]
"요정이세요?"…한소희, 치명적 미모
2025.08.04
[현장포토]
"애교는 못 참지"…한소희, 하트 플러팅
2025.08.04
[현장포토]
"무슨 말이 필요해"…한소희, 분위기 여신
2025.08.04
more photos
VIDEOS
04:25
aespa Redefines "Rich Man" | 6th Mini Album Teaser & Pre-Order Info
2025.08.05 오전 03:51
04:17
aespa Redefines "Rich Man" | 6th Mini Album Teaser & Pre-Order Info
2025.08.05 오전 02:52
00:59
올여름 가장 청량한 블루💙 'Heavenly Blue' #승한 #XngHan #shorts
2025.08.04 오후 05:38
more vide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