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patch=구민지기자] NCT 위시가 압도적 음반 파워를 뽐냈다. 일간, 주간에 이어 월간 음반차트 1위를 싹쓸이했다.
써클차트는 8일 최신차트 순위를 공개했다. NCT 위시의 2번째 미니앨범 '팝팝'(poppop)이 4월 월간 앨범 및 리테일 앨범 차트 1위에 등극했다.
한터차트와 핫트랙스, 예스24 등 국내 주요 음반 차트에서도 일간, 주간에 이어 4월 월간까지 1위를 싹쓸이했다. 막강한 인기를 다시 증명했다.
NCT 위시는 이번에 데뷔 첫 밀리언셀러에도 등극했다. '팝팝'의 초동 판매량(발매 일주일 판매고)은 108만 7,838장(한터차트 기준)을 넘겼다.
국내 주요 음반 차트 1위, 음악방송 3관왕, 한국 애플뮤직 TOP100 1위를 기록했다. 중국 QQ뮤직 K팝 주간 차트 2주 연속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일본 AWA 실시간 급상승 1위와 일본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 한국 유튜브 인기 급상승 음악 2위 등 차트에서 커리어 하이를 달성했다.
'팝팝'은 총 6개 트랙을 수록했다. 첫사랑의 풋풋한 감정을 노래한 곡들로 채웠다. 경쾌한 음악과 서정적이면서도 동화 같은 가사가 인상적이다.
관계자는 "6명 멤버의 활기찬 에너지와 반짝이는 매력은 NCT 위시의 청량함을 극대화한다. 리스너의 마음을 완벽하게 사로잡았다"고 강조했다.
NCT 위시는 오는 15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서울 용산에서 첫 사진전을 개최한다. 시골 마을로 여행을 떠난 멤버들의 꾸밈없는 순간을 담았다.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