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patch=송수민기자] 레드벨벳이 새 앨범을 통해 서로 다른 메시지의 사랑 노래를 들려준다.

레드벨벳은 오는 2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에 새 미니앨범 ‘더 리브 페스티벌 2022 - 벌스데이’(The ReVe Festival 2022 - Birthday)를 발매한다. 

신보는 레드벨벳의 음악 축제 ‘더 리브 페스티벌 2022’의 2번째 앨범이다. 타이틀곡 ‘벌스데이’를 비롯해 다양한 장르의 6개 트랙을 수록했다. 

‘벌스데이’는 트랩 리듬 기반의 팝 댄스 곡이다. 좋아하는 상대의 생일로 돌아가 소원을 이뤄주며 잊지 못할 하루를 선물하는 내용을 담았다. 

이 외에도 신보 수록곡을 스포일러 했다. ‘바이 바이’(BYE BYE)가 바로 그 주인공. 알앤비 팝 댄스 곡이다. 글라이딩 베이스와 스트링 사운드가 어우러졌다.

연인에게 태연히 이별을 고하며 더 이상 사랑에 휘둘리지 않겠다고 다짐하는 내용을 담았다. 무심한 듯 시크한 분위기의 가창이 곡의 성숙한 매력을 더한다.  

또 다른 수록곡 ‘롤러코스터 (On A Ride)’는 하이퍼 팝 댄스 곡이다. 경쾌한 비트 위로 리드미컬하게 활강하는 플럭 사운드가 인상적이다.

가사에는 좋아하는 상대로 인해 설레면서도 요란해진 마음을 롤러코스터에 빗대어 표현했다. 마치 놀이공원에 온 듯한 생동감과 환상적인 느낌을 선사한다.

 한편 레드벨벳은 오는 28일 오후 6시 주요 음원사이트에 신보를 발표한다. 같은 날 음반으로도 발매된다.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