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patch=구민지기자] 아이브가 올해의 아이돌로 선정됐다.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 측은 29일 수상 결과를 발표했다. 아이브는 '올해의 여자아이돌'(라이징스타) 부문을 수상했다. 4세대를 대표 걸그룹의 입지를 다졌다.
아이브는 올해 무한한 성장과 가능성을 선보였다. 이들은 지난해 12월 싱글 '일레븐'(ELEVEN)으로 데뷔했다. 슈퍼루키로 손꼽혔다. 데뷔곡으로 음악방송 13관왕을 달성했다.
지난 4월 발표한 '러브 다이브'(LOVE DIVE)로 각종 기록을 쏟아냈다. 스포티파이 글로벌 차트 톱 50, 멜론 월간 차트 1위 이름을 올렸다. 빌보드에 20주 연속 진입 중이다.
3연타 메가 히트에 성공했다. 지난 22일 3번째 싱글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를 발매, 커리어 하이를 찍었다. 동명의 타이틀곡을 비롯해, 전곡 차트인을 성공했다.
한편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20회차를 맞았다. 매년 대국민 소비자 투표를 통해 한 해를 빛낸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한다. 올해 투표엔 46만 명 이상 참여했다.
<사진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HOT PHOT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