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게시글은 제휴사인 ‘이슈노트’의 컨텐츠입니다. 본지 편집 방향과 무관합니다.>
우리나라의 길거리를 걷다 보면, 일본 문화가 접목된 여러 것들을 볼 수 있습니다.
예전부터 꾸준히 인기를 끌던 일본 문화가 있는가 하면 최근 들어 더 큰 인기를 끄는 것들도 있습니다.
한국에 유행하고 있는 일본 문화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일본 풍 건물
서울, 부산 등 각 도심의 번화가에 일본풍 건물이 많이 지어지고 있습니다.
일본식 밥집과 술집, 디저트 집들이 많아지면서 자연스럽게 일본 풍 건물들이 자리잡아가고 있습니다.
●시바견
시바견은 일본의 천연기념물이자 일본에서 가장 많이 길러지는 반려견종 중 하나라고 합니다.
눈웃음 치는 듯한 인상과 귀여운 볼살 때문에 한국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책
일본어를 배우는 사람이 늘어나며 한국 서점에 일본어 원문의 책들을 많이 판매하고 있습니다.
한국 서점은 일본 만화책을 원문 그대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소설 역시 마니아층을 바탕으로 원문 서적을 판매 중이라고 하네요.
●이자카야
일본의 선술집으로 한국에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한국의 술집 분위기와는 다르게 조용하고 이국적인 분위기 때문에 더 선호하는 경우가 있다네요.
●1인 식당
일본은 개인주의 성향이 강한 나라입니다. 혼자 밥, 술을 먹는 것을 이상하게 생각하지 않으며 그런 가게도 많이 마련돼있습니다.
우리 나라도 1인 가구가 늘어나면서 혼밥, 혼술이 유행처럼 번지면서 1인용 식당과 비슷하게 칸막이를 설치하는 가게가 많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해당 게시글은 제휴사인 ‘이슈노트’의 컨텐츠입니다. 본지 편집 방향과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