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위를 한다는 건….

예쁘니까 가능하다?

귀여워서 가능하다?

늘씬해서 가능하다?

선미니까 가능하다?

선미는 말합니다.

"노력, 노력, 또 노력." 

무릎에 멍이 들고

그 상처가 아물 때까지

노력하고 노력한 결과라는 것!

↓ 그래서, 선미는, 요즈음 ↓

즐겁게 춤을 출 수 있습니다.

신나게 환호할 수 있습니다.

일.등.이.니.까.요.

[Dispatch=김수지기자] 가요계는 지금, 선미 열풍입니다. 이미 지상파 음악방송까지 장악했습니다.

그 중심에는 '가시나' 댄스가 있습니다. 일명 '저격춤', '총알춤', '가시춤' 등…. 신스팝은 눈으로 듣는 게 더 재밌다는 진리를 전파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필요한 건, '가시나' 댄스 완전정복이죠. 포인트 안무를 나노 단위로 쪼갰습니다. 섹시한 절제, 'txt'가 아닌 'gif'로 확인하시죠.

① 가시나춤 : <♬ 왜 예쁜 날 두고 가시나>에서 나오는 춤입니다. 머리를 사정없이 흔든 다음, 두 손으로 얼굴을 감싸고 예쁜 척 하기.

♬ 정말 미친 거 아냐 넌

♬ 왜 예쁜 날 두고 가시나

② 저격춤 : '가시나'의 대표 댄스입니다. 후렴구에 나오는데요. 드라마틱한 표정 변화가 핵심입니다. 오른손으로 총을 만든 뒤, 고개를 좌우로 까딱, 까딱.

총.알.장.전.

까.딱.까.딱.

③ 머리쓸기춤 : 선미의 매력이 터지는 구간입니다. 머리를 한쪽으로 쓸어 넘기는 동작인데요. 섹시한 목선에 빠질 수 밖에요.

과격한 웨이브

머리를 쓸어

쏩니다.

④ 좋아춤 : 머리를 날리며 '좋아'를 외칩니다. 이 때 골반을 양옆으로 흔들고요. <이제 너를 잊을 수 있게>라는 부분으로 넘어가세요.

♬ 아 이젠 너를 잊을 수 있게

♬ 꽃같이 살래 나답게

⑤ 바보춤 : 난이도가 가장 낮은 춤입니다. 1절 <♬ 나의 향길 원해 모두가>라는 부분이죠. 두 손으로 얼굴을 가렸다 피면서 <바보처럼 왜 너만 몰라 ♬>라고 외쳐주세요!

♬ 바보처럼

♬ 왜 너만 몰라

▼ 난이도를 높이면요? ▼

♬ 정말 미친 거 아냐 넌 

⑥ 총알춤 : '해드뱅잉'이 무리라고요? 걱정 마세요. '총알춤'이 있습니다. <♬ 날 두고 떠나가시나>에서 손으로 총을 만들고, 백(back)하면 됩니다.

♬ 날 두고 떠나가시나

♬ 그리 쉽게 떠나가시나

⑦ 가시춤 : <♬ 가시나> 부분에 나오는 춤도 궁금하다고요? 두 손을 넓게 펼쳐 가시를 만들어 주세요. 머리 위에 교차로 올린 다음, 골반을 흔들어~.

♬ 가시나

♬ 가시나

⑧ 까딱춤 : '가시나춤' 포인트 댄스는 계속됩니다. 이번에는 머리를 살짝 올려 튕겨준 뒤, 오른손을 까딱, 까딱.

♬ Can't nobody stop me now

♬ no try me

⑨ 탁상춤 : 쇼케이스 당시, 가장 화제가 된 춤이죠? 단, 쉽게 따라하지 마세요. 이건 선미니깐 가능한 춤. 웨이브는 필수고요, 농염한 발차기는 포인트!

♬ 너의 싸늘해진 그 눈빛이

♬ 커지던 니 맘의 불씨

♬ 시간이 약인가봐

⑩ 왜춤 : 선미춤은, 표정이 한 몫 합니다. '왜춤'에선 아련한 표정이 제일 중요하죠. 두 손을 입가 올린 다음, 입김을 내뱉으며 펴주세요.

♬ 재만 남은 거야

♬ 왜

완전 정복 하셨나요?

"오늘부터"

"누구나"

"선미가 됩니다."

"♬ 가시나~ 가시나" 

<사진=이승훈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