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patch=유하늘기자] 스트레이 키즈가 빌보드 연간 차트에서 신기록을 썼다.
미국 빌보드는 최근 공식 홈페이지에 2025 연간 차트를 공개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약 12개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스트레이 키즈는 '월드 앨범 아티스트' 1위를 찍었다. '톱 앨범 세일즈 아티스트', '톱 아티스트 듀오/그룹' 차트에서는 각각 2위, 7위에 랭크됐다.
정규 4집 '카르마'는 '톱 앨범 세일즈',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차트에서 나란히 5위를 기록했다. K팝 아티스트가 발매한 앨범 중 최고 순위다.
타이틀곡 '세리머니'는 '댄스 디지털 송 세일즈' 20위에 올랐다. 아시아 아티스트 가운데 유일하게 해당 차트에 진입했다.
이 뿐 아니다. '월드 앨범' 차트에서는 '스키즈합 힙테이프'의 '합'이 1위를 차지했다. '카르마'는 2위에 이름을 올렸다.
'합'과 '카르마'는 '빌보드 200' 차트에서 각각 128위, 157위를 기록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해당 차트에 각 7연속, 8연속 차트 진입 기록을 세웠다.
이들은 전 세계 그룹 중 3번째로 많은 '빌보드 200' 1위 앨범을 보유한 팀이다. 지난달 21일 '두 잇' 발매 이후 8연속 1위를 기록도 이어가고 있다.
월드투어 '도미네이트'(dominATE)의 인기도 뜨겁다. 스트레이 키즈는 해당 투어로 '톱 투어 2025' 차트 10위에 안착했다. K팝 아티스트 중 최고 순위다.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