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patch=이명주기자] '코르티스'(CORTIS)가 글로벌 리스너들을 사로잡았다.
코르티스는 지난달 데뷔 앨범 타이틀곡 '왓 유 원트'(What You Want)를 발표했다. 이 곡은 스포티파이 '데일리 바이럴 송 글로벌' 정상(1일 자)을 찍었다.
올해 데뷔한 신인 그룹 중 해당 차트 1위에 오른 건 코르티스가 유일하다. 멤버들이 직접 만든 노래와 역동적인 퍼포먼스로 국내외 음악 팬들을 공략했다.
'왓 유 원트'는 전 세계 24개 국가/지역 '데일리 바이럴 송' 차트 순위권에도 이름을 올렸다. 한국, 일본, 대만, 홍콩, 태국, 필리핀 등 7개국 1위에 자리했다.
'데일리 바이럴 송' 차트는 최근 재생 횟수 등이 급격히 늘어난 곡 데이터를 집계하여 순위를 매긴다. 음악시장 트렌드를 가장 빨리 반영한 지표로 꼽힌다.
이 곡이 스포티파이에서 재생된 누적 횟수는 같은 날 329만 회를 넘긴 걸로 나타났다. 코르티스 월별 리스너(최근 28일간 청취자 수)는 110만 명 이상이다.
'왓 유 원트'는 새로운 세상에 발을 들인 코르티스의 다짐을 담은 노래다. 멤버들은 '원하는 것을 주저하지 않고 손에 넣겠다'는 메시지를 데뷔곡에 녹여냈다.
한편 코르티스는 오는 8일 오후 6시 데뷔 앨범 '컬러 아웃사이드 더 라인'(COLOR OUTSIDE THE LINES)을 발매한다.
<사진제공=빅히트 뮤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