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patch=구민지기자] 클로즈 유어 아이즈(이하 '클유아')가 컴백과 동시에 음악방송 1위에 등극했다.
클유아는 지난 15일 SBS M '더 쇼'에 출연했다. '스노이 서머'(Snowy Summer) 무대를 펼쳤다. 이날 1위 후보는 클유아, 하이키, 아홉. 클유아가 1위에 호명됐다.
컴백 6일 만에 음악방송 1위에 등극했다. 이들은 지난 4월 데뷔 6일 만에 '더쇼' 1위, 9일 만에 '뮤직뱅크'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데뷔곡에 이어 또 기록을 썼다.
멤버들은 "컴백하자마자 사랑 받게해준 클로저(팬덤명)에게 감사하다. 우리에게 좋은 추억이 생긴 것 같다. 1등까지 하게 해줘서 고맙고 사랑한다"고 말했다.
이들은 미리 준비한 목도리를 두르고, 눈 스프레이를 뿌리며 앙코르 무대를 펼쳤다. 흔들림 없는 라이브 실력을 뽐냈다. 감미로운 음색으로 환호를 자아냈다.
클유아는 지난 9일 '스노이 서머' 발매 당일에만 2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다. 음반 파워로 괴물 신인 면모를 증명했다. 리스너들의 고른 사랑을 받았다.
이뿐 아니다. 발매 당일에만 한터차트 실시간 및 일간 피지컬 앨범 차트 1위, 써클차트 리테일 앨범 차트 2위(포카 버전), 5위(일반 버전) 등 높은 순위에 올랐다.
글로벌 팬들도 호응했다. 아이튠즈 톱 K팝 앨범 차트 해외 5개국 TOP10,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 25위, 12개국 애플 뮤직 톱 앨범 차트에도 진입했다.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 벅스에서도 최정상을 찍었다. 관계자는 "클유아가 국내외 차트에서 컴백 존재감을 빛냈다"며 "핫루키의 활동을 기대해달라"고 덧붙였다.
한편 클유아는 '스노이 서머'로 음악방송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간다.
<사진=디스패치DB, 언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