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patch=구민지기자] 스트레이 키즈(이하 '스키즈')가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스키즈는 9일 신곡 '쨈'(JJAM) 뮤직비디오로 월드 차트를 휩쓸었다. 전 세계 총 24개 지역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총 53개 지역 인기 급상승 뮤비 순위에 올랐다.
이 곡은 오픈과 동시에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지난 8일 오후 기준,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최정상을 찍었다. 전 세계 리스너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쨈'은 높은 중독성을 자랑한다. 유닛별로 이어지는 '라차 잼'(RACHA JAM)을 따라 펼쳐지는 다채로운 구성이 돋보인다. 유쾌하고 재치 있는 가사와 비트가 특징이다.
뮤비는 스키즈의 콘셉추얼한 에너지를 극대화했다. 유머 코드로 흥미를 유발한다. 곡 후반부 고조되는 사운드 맞춰, 빠르게 전환되는 군무가 짜릿한 임팩트를 전한다.
이 곡은 빌보드 최신차트(8월 3일 자)에서 미국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9위를 기록했다. 각종 음원 차트에서 선전, 또 한 번 커리어 하이 달성에 성공했다.
스키즈는 지난 8일 엠넷 '엠카운트다운'에서 '쨈' 첫 무대를 선보였다. 더욱 향상된 실력을 자랑했다. 강렬한 사운드에 맞아떨어지는 파워풀 퍼포먼스도 호평을 얻었다.
이들은 최근 신보 '에이트'(ATE)를 발표했다. 빌보드 메인 차트 '빌보드 200'에 1위에 올랐다. '오디너리', '맥시던트', '파이브스타', '락스타'에 이어 5연속 최정상을 찍었다.
타이틀곡 '칙칙붐'(Chk Chk Boom)은 빌보드 '핫 100' 49위를 기록했다. 통산 3번째 차트인이자, 그룹 자체 최고 순위를 경신했다. 수록곡 전곡이 고루 사랑받고 있다.
스키즈는 오는 24일~25일, 31일~9월 1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KSPO DOME에서 단독 공연을 개최한다(총 4회차). 이후 대규모 월드투어 '도미네이트'에 돌입한다.
전석 매진을 기록한 단독 공연을 총 4회 개최하고 자체 최대 규모를 예고한 새 월드투어 'Stray Kids World Tour '(도미네이트)에 돌입한다.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