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acebook Pixed code*/ /* /facebook Pixed code*/
방탄소년단, 4번째 12억뷰 MV…’MIC Drop’, 1일 기록 달성

[Dispatch=송수민기자] 방탄소년단이 새로운 기록을 추가했다. 뮤직비디오 12억 뷰를 달성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1일 오전 3시 6분경 히트곡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 버전 뮤직비디오로 12억 뷰를 돌파했다.

방탄소년단은 이로써 통산 4번째 12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앞서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DNA’, ‘다이너마이트’ 등이 달성했다.

‘마이크 드롭’ 리믹스 버전은 지난 2017년 9월 발매된 ‘러브 유어 셀프 승 허’의 수록곡이다. ‘마이크 드롭’을 세계적인 DJ 스티브 아오키가 리믹스한 버전이다. 

당시 발매 직후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100’에서 28위로 진입했다. 10주 연속 차트인하며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었다. 

뮤직비디오는 화려한 퍼포먼스와 감각적인 영상미가 돋보인다. 특히, 마이크를 떨어뜨리는 장면이 화제를 모았다. 강렬한 사운드에 멤버들의 파워풀 래핑이 더해졌다.

방탄소년단의 유튜브 기록 추가는 계속될 전망이다. ‘마이크 드롭’ 리믹스를 포함해 총 37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먼저, 15억 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14억 뷰의 'DNA', '다이너마이트'(Dynamatie) 등으로 압도적인 기록을 세웠다.

12억 뷰의 '마이크 드롭' 리믹스, 11억뷰의 '페이크 러브'(FAKE LOVE), '아이돌'(IDOL)을 비롯해, '피 땀 눈물'(8억), 각 7억 뷰의 '불타오르네', '쩔어', '버터'도 뒤를 이었다

6억 뷰의 '세이브 미', 5억 뷰의 '낫 투데이', 5편의 4억 뷰 '봄날, '온'(키네틱), '라이프 고즈 온', '퍼미션 투 댄스', '상남자' 등도 보유하고 있다. '블랙스완'과 '온'은 각 3억 뷰.

'호르몬 전쟁', '아이 니드 유', '노 모어 드림', '다이너마이트'(코레오그레피)는 2억 뷰를 돌파했다.

'댄저', '하루만', '위 아 블렛프루프 파트2', '런', '세렌디피티', '싱귤래리티', '아이돌'(니키미나즈), '다이너마이트' B, 아이 니드 유'(오리지널), '에고', '인터루드 : 섀도우', '에피파니', 'N.O'는 1억 뷰를 넘겼다.

<사진제공=빅히트 뮤직>

HOT PHOTOS
NEWS
more news
PHOTOS
[현장포토]
"하트도 척척"...정일우·정인선, 안구정화 커플
2025.08.06
[현장포토]
"나날이 예뻐"...정인선, 화려한 미모
2025.08.06
[현장포토]
"눈에 꿀 발랐네"...정일우, 스윗한 미소
2025.08.06
[현장포토]
"올 데이, 시크"...타잔·애니, 남다른 카리스마
2025.08.05
[현장포토]
"큐티섹시, 다 있어"...영서, 귀여운 아기토끼
2025.08.05
[현장포토]
"얼굴이 명품"...우찬, 댄디한 매력
2025.08.05
more photos
VIDEOS
00:25
she casually mixed elegance with mischief… lethal combo 🎞️😵‍💫#KimTaeRi #김태리 #dispatch #dipe
2025.08.06 오전 10:29
00:00
투어스, "24/7 언제나 청량미 가득한 소년들💙" l TWS, "24/7 Always refreshing boys💙" [공항]
2025.08.06 오전 07:53
08:07
IVE Tops Oricon Chart with 'Be Alright' | Best-Selling Female K-pop Act in Japan 2025
2025.08.06 오전 01:43
more vide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