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 상태에 따라 선호하는 색이 달라지기도 하죠. 현재 마음의 상태를 가장 민감하게 반영하는 것이 좋아하는 컬러일 수 있는데요.

당신은 어떤 색을 가장 선호 하나요? 좋아하는 컬러로 심리상태를 알아보세요. 일본의 여성지 연애JP에서 소개했습니다.

(1) 빨간색을 좋아하는 당신

자신의 의견이 확실한 편입니다. 의견과 어딘가 다른 부분이 있거나 조금이라도 납득할 수 없는 부분이 있다면, 곧바로 "NO!"라고 말할 수 있는 당신 입니다.

때로는 강하게 자신의 의견을 피력하기 전, 한 두 번 정도 호흡을 해보세요. 너무 강한 의견이 주위사람에게 반감을 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2) 오렌지색을 좋아하는 당신

조금이라도 자신이나 소중한 사람을 무시당하는 상황에서, 필요 이상으로 화를 내는 경향이 있습니다. 자신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마음이 강하기 때문인데요.

부정적인 의견을 들었을 때, 반발만 하는 것이 아니라 냉정하게 판단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3) 노란색을 좋아하는 당신

작은 것에도 잘 긴장하는 모습을 보이는데요. 주위의 비난을 필요 이상으로 신경 쓰거나, 그만큼 다른 사람에게 의존도가 높다는 것을 뜻합니다. 너무 타인과 비교하지 않는다면 더욱 행복해 질 수 있다네요.

(4) 녹색을 좋아하는 당신

다른 사람의 의견에 쉽게 따르는 경향이 있는데요. 쉽게 "NO"라고 말할 수 없는 자신이 싫어지거나 "사실은 그렇지 않은데..."라며 속으로 고민만 하기도 합니다. 자신의 의사 표시를 확실히 할 수 있는 용기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5) 파란색을 좋아하는 당신

부정적인 의견을 듣거나 비난을 당해도 그것을 속에 담아두고 우울함을 느끼는 경향이 있는데요. 들은 내용을 냉정하게  판단하고 싫은 것은 담아두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6) 보라색을 좋아하는 당신

주위의 사람이나 환경을 너무 의식해 스트레스를 받아 무의식적으로 타인과 거리를 취하려는 경향을 보입니다.

그런 태도가 의도하지 않은 잘난 척하는 모습으로 보일 수도 있는데요. 그 순간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고 즐기려는 노력을 한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7) 핑크를 좋아하는 당신

핑크를 좋아하는 사람은 항상 사랑 받고 싶어하는 경향이 있는데요. 누군가에게 사랑 받고 싶고, 상대가 기뻐하는 행동 등을 해서 주목을 끌려고 합니다.

다른 사람의 애정보다 자기 자신을 먼저 사랑해주는 것도 진정한 사랑을 받는 방법 아닐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