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게시글은 제휴사인 ‘이슈노트’의 컨텐츠입니다. 본지 편집 방향과 무관합니다.>

한국의 편의점은 도심에서부터 동네의 골목골목을 파고들며 밤낮으로 불을 밝히고 있는데요. 나 홀로 인구의 증가와 함께 폭발적인 성장세를 지속해 편의점 왕국이라 불리는 일본을 능가할 정도가 되었답니다.

요즘은 경쟁이 치열해 편의점 브랜드마다 고유한 상품을 개발해 다른 브랜드와 차별화를 이루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는데요.

그중 과거 훼미리마트로 불리던 CU에서 제일 인기가 많은 제품 5가지를 유튜브 채널 랭킹TOP에서 소개했습니다. 과연 어떤 상품들이 인기를 얻고 있을까요?

5위 레쓰비

1991년에 처음 출시되어 캔커피의 대명사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오래된 제품인데요. 2015년도까지 4위를 차지하고 있었으나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면서 한 계단 밑으로 내려갔습니다.

4위 CU 미네랄워터

과거에는 "물을 사 먹는 날이 오는 것 아니냐?"며 농담을 하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제는 물이 편의점 인기판매 상품으로 자리 잡았는데요.

CU 단독으로 제작해 저렴한 가격을 내세운 500ml 미네랄 워터가 많이 팔린다고 합니다. 1인 가구의 증가로 인해 물의 매출도 덩달아 오르고 있군요.

3위 바나나맛 우유

바나나맛 우유는 1974년 빙그레에서 출시된 지 43년이나 되었는데요. 대한민국 전체 인구 중 "바나나맛 우유를 안 먹어본 사람이 있을까?" 싶을 만큼 인기가 많습니다. 세월이 무색할 정도로 긴 시간 동안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죠.

2위 참이슬

서민들이 즐기는 대표적인 술 소주가 2위를 차지했습니다. 2014년 기준 한국인의 1인당 술 소비량은 12.3L로 세계 15위, 아시아 1위를 기록 했는데요. 최근에는 술 소비량이 점차 줄어들고 있답니다.

1위 컵 얼음

컵 얼음은 3년째 CU에서 매출 1등을 차지하고 있는 효자상품으로 컵 얼음 전용 음료뿐만 아니라 일반 음료와 같이 구입해 시원하게 즐기는 사람이 많다고 합니다.

<영상출처='랭킹TOP' 유튜브>
 

<해당 게시글은 제휴사인 ‘이슈노트’의 컨텐츠입니다. 본지 편집 방향과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