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는 대표적인 20대 여성 솔로가수입니다. 내는 곡마다 메가히트를 쳤고요. 작사 작곡 뿐 아니라 연기까지 소화하고 있죠.

그런 아이유에게 돈이란 어떤 의미일까요? 지난 2015년 9월 패션매거진 '쎄씨'와 나눈 인터뷰입니다. 당시 아이유의 나이 만 22세.

"돈을 많이 가졌다고 해서 모두가 행복한 건 아니라는 말이 말이 있잖아요.

이 말이 틀린건 아니지만, 어떻게 생각하면 돈이 있다면 더 행복해질 수 있는 가능성이 좀 더 커지는 것 같아요. 숫자에 휘둘리지만 않는다면요.

확실한 건 돈은 사람에게 뭔지 모를 자신감을 심어주죠.

얼마 전 엄마와 돈에 관해 깊은 이야기를 나눴어요. 예전에 비해 많이 벌고 있지만, 그만큼 씀씀이가 커져 돈의 가치를 잃고 있는 거 같았거든요.

10만원만 있어도 숨통이 트일 것 같은 때가 있었지만, 이제는 더 큰 돈에도 둔감해지는 저를 보면 행복해질 시간을 빼앗기는 기분이 들었어요.

그래서 생각했죠. 오랜 생각 끝에 지금 이상의 재산은 사실상 불필요하다는 결론을 내렸고, 부모님도 저의 뜻에 동의해주셨어요."

그렇다면 아이유의 '성공 공식'은 무엇일까요?

"하나를 잃으면 하나를 얻고, 하나를 얻으면 하나를 잃는다는 말을 되새김질하며 살고 있어요.

실제로 제가 어떤 거 하나를 포기하고 털어낼 때 세상에서는 다른 한 손에 무언가를 쥐여줘요.

지금까지는 늘 예외 없이 그래왔고, 앞으로도 적당히 포기해 가며 가치 있는 행복을 누리며 살고 싶어요."

어린 나이인데도 크게 성공한 그녀. 배울 점이 많은 것 같습니다.

<사진출처=쎄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