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게시글은 제휴사인 ‘이슈노트’의 컨텐츠입니다. 본지 편집 방향과 무관합니다.>
착시 이미지가 온라인에서 화제가 되는 경우는 종종 있죠. 최근 해외 게시판에서는 <이 그림의 코끼리 다리는 몇 개?> 라는 퀴즈에 관심 폭발이랍니다.
너무 쉽다고요? 절대 그렇지 않답니다.
많은 사람들이 정답을 알고 나서도 혼란에서 빠져 나오지 못한다는데요. 때문에 논쟁은 계속되고 있답니다.
사람들을 성공적으로 속인 이 그림엔 매우 정교한 트릭이 사용됐다는데요. 이 그림은 1980년대에 유명해진 코끼리 일러스트가 토대가 됐다네요.
정답이라고 확신하는 많은 사람들이 코끼리 다리는 4개라고 확신한답니다. 더러는 5개라고 주장하는 사람도 있고요.
하지만 정답은 1개랍니다. 그것도 정확히 말하면 왼발 1개 라네요. 왜냐고요?
이 그림에서 유일하게 제대로 그려져 있는 것은 코끼리의 뒤쪽 왼발 하나뿐이랍니다. 나머지 다리 그림이 미완성이라네요.
차분히 보면 알 수 있는데요. 다리 부분을 색으로 구분하면 이해하기가 좀 더 쉬워진답니다.
그럼에도 게시판 등에서는 많은 사람이 정답을 거부하고 있다는데요. 특히 코끼리 다리가 4개 라고 주장하는 사람들이 정답을 증명하기 위해 애쓰고 있답니다.
<해당 게시글은 제휴사인 ‘이슈노트’의 컨텐츠입니다. 본지 편집 방향과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