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귀여운 강아지가,

애타게 기다립니다.

그녀가 나타나자,

격하게 몰려듭니다.

그녀는 유기견의 천사

'AOA' 혜정입니다.

혜정이 유기견들의 수호천사로 나섰습니다. 지난 8일 서울 마포구 서교동에 위치한 유기견 카페 '아름품 입양카페'를 방문했는데요.

많은 유기견들에게 사랑을 나눠주고, 또 행복을 얻어갔습니다. 동물 실험 반대 캠페인에도 또박 또박 서명을 남겼습니다.

지금부터 혜정과 유기견들의 이야기를 전합니다.

☞ 먼저 '아름품' 입양카페는요. 동물보호시민단체 '카라'에서 운영하는 곳입니다. 이 곳에서 다양한 유기견들을 만날 수 있고요. 또 입양도 할 수 있죠.

AOA와는 이미 한 차례 인연을 맺었습니다. 지난 해 펫매거진 '라이프 앤드 도그 매거진' 겨울 화보 촬영에 카페 유기견도 함께 했거든요.

화보 수익금의 일부도 기부했습니다. 지난 달 1,000만 원을 사료비로 쾌척했는데요. 이는 유기견들의 소중한 식사가 됐습니다. 

그때 만났던 강아지들이 바로…?

'율이' 입니다.

"율이는 제게 제일 먼저 다가왔던 강아지예요. 그래서 굉장히 기억에 남아요. 1달 전 사료 기부 때도 이렇게 누워서 배를 만져 달라고 했어요." (혜정)

"율이는 개 농장에서 식용으로 팔리려다 구조된 아이에요. 커 보이지만 실제로는 어리답니다. 1살이 갓 넘었어요." (혜정) 

이번에는 '루팡'을 소개합니다.

루팡은 진돗개 계열인데요. 흔히 '백구', '황구'라고 하잖아요. 루팡은 '호구'입니다. 호랑이 무늬를 닮아 그렇게 부릅니다.

"덩치가 큽니다. 무섭냐고요? 완전 애교 덩어리입니다. 1살 정도 됐어요. 키만 컸지 정말 순해요. 귀요미, 귀요미" (혜정)

멀리서 지켜보던 '단아'도

조심스레 다가옵니다.

"단아는 4살 추정입니다. 사설 보호소가 해체돼 입양카페로 오게 됐습니다. 사람을 굉장히 좋아해요. 계속 안겨 있습니다." (혜정)

이 시무룩 강아지는 '바마'입니다.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을 닮았다고 '바마'래요. 척추를 다쳐 수술을 했거든요. 그래서 몸이 아파요. 카페에는 3년 전부터 있었고요." (혜정) 

입양카페 유기견들은 참 밝습니다. '원이'도 스스럼없이 다가갑니다. 뭘 좀~ 아는 견? 셀카 각도까지 완벽히 소화합니다.

"유기견이라고 성격에 문제가 있는 건 아닙니다. 버려지는 이유의 대부분은, '사람' 때문이니까요. 실제로 만나면 이렇게 순합니다." (혜정) 

그런데 혜정은 말입니다.

어떻게 이렇게 잘 알죠?

"2년 전부터 반려견을 키우기 시작했어요. 지금은 쭈쭈, 뿌뿌, 뚜뚜의 엄마입니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강아지와 유기견에 대한 관심이 생겼죠." (혜정)

실제로 'AOA'는, 동물 사랑으로 유명합니다. 유기견 자선 화보는 물론이고요. 지난 해 여름에는 봉사활동도 다녀왔습니다.

"저와 설현이, 그리고 소속사 식구들이 사설 보호소를 간 적이 있어요. 시설이 굉장히 열악해 충격을 받았죠." (혜정)

"모든 게 부족했어요. 일반 사료는 물론이고요. 간식, 신문지, 휴지, 담요…. 강아지들이 워낙 많으니 제대로 관리하기가 힘들죠." (혜정)

그래도, 강아지를 만나는 건

유쾌하고 즐거운 경험입니다.

"대부분의 유기견들은 건강하고, 예쁘고, 밝았어요. 조금만 사랑을 줘도 행복해 합니다. 봉사를 하러 갔다가 제가 힐링이 됐죠." (혜정) 

그래서 혜정은 강력히 말합니다.

"사지 마세요, 입양하세요" 

이는 경험에서 우러나온 조언입니다. 혜정은 3마리의 강아지를 분양샵에서 데려왔는데요. 

"그 때는 샵에서만 분양을 하는 줄 알았어요. 둘째 '뿌뿌'(베들링턴테리어)를 데려왔을 때, 사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수많은 강아지들이 박스에 들어가 있었죠." (혜정) 

'뿌뿌'는 데려온 지 이틀 만에 파보 장염에 걸렸습니다. 파보는 치사율 60%가 넘는 무서운 병입니다. 병원에선 무조건 입원을 권유했습니다.

"분양샵에 다시 데려갔더니 입원을 시키겠다고 약속했습니다. 그런데 연락이 안와요. 다시 갔더니 그대로 박스에 방치한 겁니다. 너무 화가 나서 제가 데려왔고, 입원시켰습니다. 다행히 일주일 만에 나았어요."

혜정은 실천에 나섰습니다.

유기견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

홍보 활동에도 직접 나섰습니다.

어린이와 청소년 동물 해부실습을

반대하는 서명도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바라는 것은요?

"해외처럼 동물 보호법이 강화됐으면 합니다. 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이 수없이 많지만, 학대에 대한 처벌은 너무 약하거든요. 사람과 동물이 공존하는 사회가 됐으면 합니다." 

글=김지호기자(Dispatch)

사진=민경빈기자(Dispa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