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김건일 기자] '함더레이 실바' 함서희(29, 부산 팀 매드/㈜성안세이브)가 UFC 연패 늪에 빠졌다.

함서희는 27일 호주 빅토리아주 멜버른 로드 레이버 아레나에서 열린 UFC 파이트 나이트 101 메인 카드 첫 번째 경기 다니엘 테일러(27, 미국)와 여성 스트로급 대결에서 3라운드 종료 1-2 판정패(30-27, 30-27, 28-29)했다.

키 157cm로 옥타곤에서 자신보다 큰 선수들과 싸워 온 함서희는 키 152cm인 테일러를 맞아 한결 수월하게 경기했다. 잘 맞히고 잘 피했다. 사우스포 스탠스도 오소독스를 잡는 데 도움이 됐다.

함서희는 앞손을 적극 활용했다. 테일러의 앞손을 잡아 공격을 어렵게 했다. 공격 자세에선 테일러의 가드를 내리고 왼손 카운터펀치를 연거푸 꽂았다. 힘이 실린 카운터펀치에 테일러가 크게 휘청였다. 테일러가 틈을 노려 들어오면 왼손 훅으로 저지했다.

2라운드에선 테일러의 거센 저항에 고전했다. 테일러의 앞손을 잡고 거리를 좁혀 들어가다가 오버핸드 훅을 여러 차례 허용했다.

하지만 함서희는 근접전에서 유효타를 만들고, 2라운드 막판 기습적인 테이크다운을 민첩하게 방어해 주도권을 잃지 않았다.

그런데 3라운드 종료 1분여를 앞두고 또 눈을 찔렸다. 눈이 보이지 않는다며 어필했다. 하지만 심판에게 받아들여지지 않으면서 무방비가 됐다. 뒤를 보이면서 계속 맞았다.

함서희는 판정에서 손이 들리지 않았다. 3명의 저지 가운데 두 명이 테일러가 전체 라운드를 가져갔다고 판단했다.

함서희는 한국인 첫 UFC 여성 파이터다. 2007년 종합격투기에 데뷔해 주로 아톰급으로 활동하다가 UFC에선 더 높은 스트로급에서 활동하고 있다.

지난 2014년 옥타곤에 입성하고 처음으로 UFC에서 연패에 빠졌다. UFC 전적은 1승 3패가 됐다.지난 3월 벡 롤링스에겐 판정패했다. 옥타곤 데뷔전에서 조앤 칼더우드에게 졌고 지난해 11월 서울 대회에서 코트니 케이시에게 이겼다. 통산 8번째 패배(16승)다.

테일러는 UFC 두 번째 경기에서 데뷔승을 챙겼다. 지난 8월 UFC 데뷔전에서 마리나 모로즈에게 졌다. 통산 전적은 8승 2패가 됐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EPL 사무국 선정] 위기의 토트넘 구한 손흥민…12R 최고의 경기

'함더레이 실바' 함서희의 UFC 2승을 응원하러 가기

‘삼국블레이드’ 사전등록하고 아이폰7, 플스 4 받아가세요.

▷ https://goo.gl/NlTmL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