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acebook Pixed code*/ /* /facebook Pixed code*/
"T팬티는 위험해?"…건강 위협하는 패션템
by. 인턴 디스패치

대다수의 현대 여성들이 아름다워지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합니다. 다이어트, 성형 수술, 피부 시술 등등…. 부작용 위험을 무릅쓰고 투자하는 경우도 많죠.

혹시, 해당 사항이 없다고 생각하시나요? 그렇다면 잘 오셨습니다. 이 기사를 읽어보시면 생각이 조금 달라지실 것 같습니다.

무심코 혹은 기분 전환으로 고른 패션 아이템도 건강을 위협할 수 있는데요. 다리가 예뻐 보이는 킬힐, 타이트한 스커트에 입는 T팬티 등이 그 대표적인 예입니다.

지금부터 건강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는 패션 아이템 8가지를 소개합니다.

1. 하이힐 : 미국 스탠포드대학교가 지난 해 1월 하이힐에 대한 연구결과를 발표했습니다.  7.6cm 이상의 하이힐을 자주 신을 경우 발목 관절의 노화를 촉진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무지외반증, 척추 측만증 등 다양한 질병을 초래할 수 있는데요. 그러니 가급적 킬힐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2. 플랫슈즈 : 반대로 아예 굽이 없는 플랫슈즈는 어떨까요? 이 역시 장시간 착용하면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밑창에 충분한 쿠션이 없기 때문이죠.

걸을 때 지면의 충격이 발바닥으로 반복해서 전달됩니다. 이에 근막의 파열과 염증을 유발하는 족저근막염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3. 스키니 진 : 호주 로열 아델레이드 병원에 따르면, 스키니진은 혈액순환을 방해해 다리 건강에 치명적일 수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한 여성은 스키니진을 입고 쪼그려 앉았다가 허벅지 근육이 파열되기도 했다고 합니다. 장시간 착용 시 지각 이상성 태퇴신경통증도 유발할 수 있습니다.

4. 하이웨이스트 팬츠&스커트 : 몇 해 전부터 유행인 아이템이죠. 하이웨이스트 팬츠와 스커트도 건강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복부에 강한 압박을 넣어, 속쓰림과 소화불량을 초래합니다.

5. 코르셋 : 코르셋은 여성들을 억압하는 대표적 패션 아이템으로 꼽히죠. 몸매 보정을 위해 착용하지만, 호흡 불균형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 위 내압을 증가시켜 위산 역류를 악화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지속적인 복부 압박이 가해질 경우 실신이나 경련도 일으키니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6. 티팬티 : 티팬티를 자주 착용할 경우 각종 세균 감염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밴드 부분이 스판덱스 소재로 돼 있어 통풍이 잘 안되기 때문인데요.

항상 습기가 남아 있게 돼 박테리아 증식률을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걸을 때마다 뒷 부분의 밴드가 움직여 세균을 옮기기도 하는데요. 질염 발생의 원인이 됩니다.

7. 무거운 귀걸이 : 볼드한 주얼리가 주렁주렁 달린 귀걸이 역시 매력적이죠. 하지만 이런 귀걸이를 자주 착용하면, 귓볼에 영구적인 손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무게 때문에 늘어지고 얇아질 수 있는 건데요. 다시 되돌릴 수 없다고 하니 주의해야겠습니다.

8. 무거운 핸드백 : 핸드백도 가볍게 들고 다니길 추천합니다. 무거운 백을 한쪽 어깨에 오래 착용하면 자세가 망가집니다. 양 어깨의 높이가 달라져 버리죠. 그러면 골반과 척추 뼈의 불균형이 생기고요. 심하면 얼굴까지 비대칭이 돼 버릴 수 있습니다.

<사진 출처=지니킴, 스와로브스키, 빅토리아 시크릿, 프라다, 샤넬, 샵밥, Schuh>

NEWS
more news
PHOTOS
[현장포토]
"인사도, 헐리우드"…샘 워딩턴, 신사의 매너
2022.12.09
[현장포토]
"어나더 클래스"…조 샐다나, 완벽한 라인
2022.12.09
[현장포토]
"반가워요, 한국!"…시고니 위버, 해맑은 인사
2022.12.09
[현장포토]
"눈빛으로 올킬"…샘 워딩턴, 조각의 눈맞춤
2022.12.09
[현장포토]
"우아, 그 자체"…조 샐다나, 실사판 아바타
2022.12.09
[현장포토]
“애교에 반하다”…위하준, 신사의 귀요미
2022.12.08
more photos
VIDEOS
00:57
알엠(방탄소년단),"힘차게 손인사하는 친절한 월클 리더💜"l RM(BTS),"The Kindest Leader, waving his hands vigorously'" #shorts
2022.12.08 오후 10:27
00:52
제이홉(방탄소년단), "언제나 밝은 호비💜 힐링되는 출입국"l J-HOPE(BTS), "Always bright HOBI💜'" #shorts
2022.12.08 오후 09:43
01:43
위하준, “올 블랙의 정석”l Wi HaJun, “The Essence of All Black" [현장]
2022.12.08 오후 08:43
more vide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