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건사고] 5년 전 숨진 4살배기 딸을 유기한 30대 아버지가 경찰에 붙잡혔다. 그의 아내는 잘못을 뉘우치는 유서를 남기고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청주 청원경찰서는 19일 안모(38) 씨를 사체 유기 혐의로 긴급 체포했다. 그는 2011년 12월, 4살 딸이 숨지자 충북 진천의 야산에 암매장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런 사실은 최근에야 드러났다. 안 씨의 딸이 초등학교에 입학할 나이가 됐는데도 학교에 가지 않자, 초등학교 측이 주민센터에 연락을 한 것.

센터 직원은 안 씨 부부에게 딸의 소재를 물었다. 그러자 안 씨는 "외가에 있다", "평택 고아원에 딸을 놓고 왔다" 등 말을 바꿨다. 이에 직원은 경찰에 신고를 접수했다.

아내 한 씨는 지난 18일 오후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 조사를 받고 귀가한 당일이다. 한 씨의 곁에는 유서가 있었으며, 사인은 번개탄 자살로 추정된다.

안 씨는 경찰에 "딸이 베란다에서 바지에 소변을 봤다"며 "물을 받은 욕조에 넣어두고, 다시 가 보니 숨져 있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안 씨를 긴급체포한 뒤, 진천 야산에 유기된 딸의 시신을 수색 중이다. 관계자는 "안 씨를 상대로 딸이 숨진 경위 및 학대 여부를 조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