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ut] 미술관을 찾았을 때 당신이 제일 먼저 눈이 가고 좋아하는 그림은 어떤 그림인가?

미술관에 안 가는 사람이라면 자신의 방에 걸어둘 그림으로 어떤 것을 선택할지 생각해 보라.

[분석] 좋아하는 것은 잘하는 것을 나타낸다. 4개의 그림이 상징하는 것은 각각 대인력, 객관성, 발상력, 깊은 애정이다. 당신이 좋아하고 잘하는 것, 즉 장점은 무엇일까?

A - ‘대인력’이 강점.

당신은 사람에게 관심이 많아 평소 주위사람들을 잘 관찰한다. 상대 캐릭터를 파악하는 것을 잘하고 누구든 잘 사귈 수 있다.

또 상대방의 기분에 공감은 못해도 이해는 할 수 있다는 유연한 생각을 갖고 있다. 사회생활에 큰 강점으로 작용한다.

B - ‘객관성’이 강점

당신은 어떤 상황이든 한발 물러선 관점에서 객관적으로 전체를 볼 수 있는 사람이다. 비록 문제의 중심에 있어도 침착하고 냉정한 판단을 내리는 일이 많다.

감정에 얽매이지 않고 앞으로 나아가는 객관성이 당신의 강점이다.

C - ‘발상력’이 강점

당신은 상상이 풍부하고 유연한 발상을 할 수 있는 타입이다. 고정 관념에 묶이는 일 없이 독자적인 관점에서 사물을 생각하는 것이 특기다.

그 자유로운 발상력은 인생의 가능성을 넓히게 되며 그것이 강점이다.

D - ‘애정이 깊은 것’이 강점

당신은 애정이 깊고 마음이 착한 사람이다. 항상 보호를 필요로 하는 사람과 약자의 위치에 설 수 있고 스스로가 도움의 손길을 내밀어 주는 타입이다.

그런 당신의 애정이 친절함으로 누군가에게 힘을주고 그 힘은 언젠가는 당신에게 돌아오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