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ut] 여자의 공간이 깨끗할 거라고 보통 생각한다. 때때로 현실은 적나라하다.  간혹 SNS 등에 공개된 여자의 방을 보면 심하게 비유하면 쓰레기장을 방불케 한다.

물론, 남성에 비해 화장품, 옷, 액세서리 등 많은 것들이 필요하다. 때문에 정리가 어려울 수도 있다. 그럼에도 정리를 잘하는 여자와 못하는 여자의 차이는 있다.

해외의 한 매체에서는 '방정리 못하는 여자의 5가지 특징'을 꼽았다. 혹시 여기에 해당된다면 당장 바꿔보자. 어쩌면 깨끗한 방을 갖게 될지도 모른다.

1. 버리는게 너무 아까워

정리정돈을 싫어하는 여자의 특징 중 하나는 물건을 버리지 못한다는 것. 아깝다는 생각 때문에 못버리고 방에 쌓아두기 시작한다. 방은 점점 더러워질수밖에. 정작 더 큰 문제는 진짜 아까운건 사용하지 않고 방치한다.

2. 변명은 이제 그만~

방이 지저분한 여성은 보통 ‘물건이 어디 있던지 잘 찾을 수 있다’고 말한다. 실제로는 원하는 물건을 찾을 때마다 방을 뒤적거려 난장판이 되는 경우가 많다. 지저분한 방보다 정리정돈된 방이 물건찾기가 당연히 쉽다.

3. 다 귀찮은 게으름이

정리정돈을 귀찮아하는 사람들이 있다. 성격 자체가 느긋하거나 게으른 경우다. 이런 경우 정리 정돈이 점점 뒷전으로 밀리고, 나중엔 방에 쓰레기까지 치우지 않아 쌓이게 된다. 조금 피곤하더라도 미리미리 치우는 습관을 갖자.

4. 정리할게 너무 많아 포기

갖고 있던 물건이 많아 정리할 엄두도 내기 힘든 경우도 있다. 평소 정리정돈을 잘하는 사람은 1시간 이상 정리할 필요도 없다. 정리정돈이 오래 걸린다는건 평소 정리정돈을 안한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