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patch=구민지기자] 아이브가 성장한 음악적 역량을 예고했다. 장원영과 리즈가 신곡 작업에 참여했다.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2일 공식 SNS에 아이브의 4번째 미니앨범 '아이브 시크릿'(IVE SECRET)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앨범에 담길 6곡을 소개했다.
타이틀곡은 '엑스오엑스지'(XOXZ). 장원영이 작사에 참여했다. 서지음 작사가와 협업했다. 두 사람은 전작 '애티튜드'로 호흡을 맞췄던 만큼 시너지를 완성했다.
리즈는 수록곡 '미드나잇 키스'(Midnight Kiss) 작사에 이름을 올렸다. 관계자는 "리즈가 가사를 직접 적으며 아이브만의 음악색을 더 짙게 담아냈다"고 짚었다.
이외에도 '와일드 버드'(Wild Bird), '디어, 마이 필링스'(Dear, My Feelings), '갓챠'(GOTCHA, Baddest Eros), '삐빅'(♥beats) 등 다양한 장르를 수록했다.
아이브는 약 7개월 만에 새 앨범을 발표한다. '아이브 시크릿'은 화려한 표정 뒤에 숨겨진 감정의 흐름에 집중한 앨범이다. 또 한 번 확장된 세계를 제시한다.
소속사 측은 "아이브는 당당함 뒤 감춰진 이면을 드러내며 자신들의 이미지를 다시 설계하고, 그 속에서 한층 입체적인 팀으로 진화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아이브는 전작 '레블 하트'로 국내 주요 음원차트 '퍼펙트 올킬'(PAK)을 찍었다. '애티튜드'로 음악방송 11관왕도 달성했다. 빌보드 10주 연속 진입도 성공했다.
한편 아이브는 오는 25일 오후 6시 주요 음원사이트에 신보를 발표한다.
<사진=디스패치DB, 스타쉽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