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patch=송수민기자] '트와이스' 나연이 솔로 컴백 카운트다운에 돌입했다.
JYP엔터테인먼트는 16일 0시 공식 SNS 채널에 나연의 미니 2집 '나'(NA)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화려한 프로듀서, 작가진이 의기투합해 명반 탄생을 예고했다.
총 7곡이 수록된다. 타이틀곡 '에이비씨디'(ABCD)를 비롯해 '버터플라이즈'(Butterflies), '헤븐'(Heaven), '매직'(Magic), '할리갈리'(HalliGalli), '썸씽'(Something), '카운트 잇'(Count It) 등이다.
타이틀곡 '에이비씨디'는 릭 브릿지스와 JYP 대표 프로듀서 박진영이 작사에 참여했다. 빅히트 뮤직 전속 프로듀서 피독 작곡에 힘을 보탰다.
실력파 아티스트들 역시 곡 작업 및 피처링으로 힘을 보탰다. 먼저, 싱어송라이터 샘김은 3번 트랙 '헤븐'의 작사, 작곡 미 피처링에 참여했다.
'악뮤' 이찬혁은 5번 트랙 '할리갈리'의 작사 작곡을 맡았다. 싱어송라이터 쏠은 '카운트 잇' 작사에 이름을 올렸다. '키스 오브 라이프' 멤버 쥴리가 '매직' 피처링에 참여했다.
'나'는 나연의 '나'이자 "나! 오로지 나!"라는 사랑스러운 의미를 품고 있다. "오로지 '나'를 보여주겠다"는 나연의 당찬 매력이 돋보이는 앨범이다.
2연속 히트에 도전한다. 나연은 지난 2022년 6월, 미니 1집 '아이엠 나연'(IM NAYEON)으로 큰 성공을 거뒀다. 음반 판매량만 54만 장을 돌파했다.
나연이 당시 선보인 곡은 '팝'(POP!). 나연 특유의 통통 튀는 에너지를 담은 노래다. '팝팝팝'이라는 중독성 넘치는 후렴구와 양 손을 이용한 깜찍한 안무로 사랑받았다.
이 노래는 국내 주요 음원차트 1위를 찍고 롱런했다.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200'에서도 7위를 달성했다. 공식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3억 뷰를 돌파했다.
한편 나연은 다음 달 14일 오후 1시(미국 동부시간 기준 0시) 각종 음원사이트에 '나'를 발매한다.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