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patch=이명주기자] 뉴진스가 대기록을 세웠다. 스포티파이 5억 재생 곡을 추가했다.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뉴진스는 지난 14일 5억 스트리밍 노래를 배출했다. 미니 2집 '겟 업' 트리플 타이틀곡 '슈퍼 샤이'(Super Shy)가 5억 67만 1,157회 재생됐다. 

통산 4번째 기록이다. 'OMG', "디토'(Ditto), '하이프 보이'(Hype Boy)에 이어 누적 재생 수 5억 회를 넘겼다. 4억 스트리밍 돌파 후 3개월 만에 1억 회가 추가됐다. 

'슈퍼 샤이'는 저지 클럽 리듬과 신나는 비트 사운드 인상적인 곡이다. 음원 공개 직후 美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 48위에 올랐다. 8주 연속 차트인했다. 

북미에서 뜨거운 인기를 얻었다. '슈퍼 샤이'는 스포티파이 글로벌 및 미국 '데일리 톱 송' 차트 톱 10에 진입했다.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엔 9주간 머물렀다. 

뉴진스는 3장의 앨범 전곡을 억대 스트리밍 반열에 올려놨다. 이날 기준 'OMG'가 6억 회 이상 재생됐다. '디토'와 '하이프 보이', '슈퍼 샤이'가 5억 회 이상이다. 

이 뿐 아니다. '어텐션'(Attention)이 3억 회 이상 스트리밍을 기록했다. '쿠키'(Cookie), '뉴 진스'(New Jeans), 'ETA'는 2억 회 이상 글로벌 리스너들의 선택을 받았다. 

한편 뉴진스는 다음 달 24일 새 더블 싱글 '하우 스위트'(How Sweet)를 발매한다. 동명의 타이틀곡과 수록곡 '버블 검'(Bubble Gum)이 담겼다. 

<사진제공=어도어>